진에어 (272450)   분기보고서 (2018.09)    종목토론실
 
한진그룹 계열의 저가항공사. 국내 대표 저비용항공사(LCC)로 제주 노선들로 구성된 국내선 4개를 비롯해 국제선 32개를 포함, 총 36개의 노선에 취항. 동남아와 일본노선 중심의 노선 운용. 최대주주는 (주)한진칼(6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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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자종가등락률거래량개인외국인기관계기타
2019-03-1923,600+1.29%178,808-62,520-508+9,906-2,087
2019-03-1823,300+3.33%271,692-126,103+7,330+109,530+9,243
2019-03-1522,550-2.59%162,178-26,725+1,615+25,241-131
2019-03-1423,150+2.66%267,577-122,508-5,760+133,438-5,170
2019-03-1322,550+0.22%176,977-55,892-23,738+79,802-172


 
2019-03-07 경영문화 개선 및 제재 해소 기대감 등에 상승
▷KTB투자증권은 동사에 대해 사내이사 2인 사임으로 신규기재 및 신규취항 제제 해소의 전제조건인 경영문화 개선방안 이행 마무리 국면에 들어섰다고 밝힘. 이사회 구성 변경 완료에 따라 신규기재 도입 규제에 대한 해소를 기대해 볼 수 있는 시점이 되었다고 분석.
▷투자의견 : BUY[유지], 목표주가 : 23,000원[유지]


[ Spot Issue ]
2019-03-07  경영문화 개선 및 제재 해소 기대감 등에 상승
2019-03-05  보통주 1주당 300원 현금배당(결산배당) 결정(배당기준일:2018-12-31)
2019-02-14  그룹 중장기 비전 발표 등에 소폭 상승
2019-01-28  18년 매출액 1조107억(전년대비 +13.8%), 영업이익 615억(전년대비 -36.5%), 순이익 417억(전년대비 -43.6%)
2018-11-19  KCGI, 경영권 장악 의도 부인 소식에 하락
2018-11-16  사모투자펀드의 한진칼 지분 매입으로 인한 경영권 분쟁 가능성에 한진그룹주 상승 속 소폭 상승
2018-08-17  국토부, 진에어 면허 유지 결정에 동반 상승
2018-08-17   국토교통부의 당사 면허 유지 결정 발표 관련 항공운송사업 면허 유지 및 일정기간 신규노선 허가 제한, 신규 항공기 등록 및 부정기편 운항허가 제한 결정
2018-08-10  18년2분기 매출액 2,265.01억(전년동기대비 +18.4%), 영업이익 62.31억(전년동기대비 -50.0%), 순이익 9.94억(전년동기대비 -87.8%)
2018-07-31  면허취소 검토 청문회 절차 진행 속 약보합
2018-07-26  3분기 실적 기대감 등으로 상승
2018-07-09  주가 하락 과도 분석 등에 상승
2018-07-02  조양호 한진그룹 회장 구속영장 청구 소식에 약세
2018-06-27  한진그룹, 조양호 회장 검찰 소환조사 소식에 하락
2018-06-22  진에어 면허취소 우려에 하락
2018-05-11  1분기 호실적에 강세
2018-05-10  18년1분기 매출액 2,798.20억(전년동기대비 +20.3%), 영업이익 531.35억(전년동기대비 +55.8%), 순이익 403.19억(전년동기대비 +58.8%)
2018-05-09  국토부, 진에어 항공면허 취소 검토 소식에 하락
2018-04-18  1분기 실적 호조 전망에 상승

* 상기 Spot data & Issue 는 최근 1년간의 데이터이며, 인포스탁 유료회원은 과거 10년치 데이터를 모두 보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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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항공/저가 항공사(LCC)] 항공운송업 영위 종목군. 국내 대표 항공사(Full Service Carrier)로는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이 있으며, 저가항공사(Low Cost Carrier)로는 진에어, 제주항공, 에어부산, 이스타항공, 티웨이항공, 에어서울 등이 있음. 국내 양대 항공사인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이 과점적인 시장점유율을 유지중이나 최근 저가항공사들의 시장점유율도 빠르게 증가하고 있음. 항공/저가항공사의 실적과 주가는 무엇보다 항공수요(여객 및 화물 수요)에 가장 큰 영향을 받으며, 항공수요는 사회, 경제, 계절적 환경 변화에 따라 변동하는 특징이 있음. 이 밖에 항공기 구입에 따른 외화부채로 인해 환율 하락 수혜주로 분류되며, 연료비가 영업비용의 상당부분을 차지하고 있어 유가 하락 수혜주로 분류되고 있음.
[섹터히스토리]
2019-03-18  中 관광객 증가 및 中 항공노선 운수권 증대 소식 등에 상승(주도주 : 진에어, 제주항공, 대한항공)
2019-03-13  보잉 737 맥스 항공기 운항 중지 및 도입 중단 소식에 일부 관련주 하락
2019-03-06  경쟁 심화 우려 지속에 하락
2019-03-05  LCC 3社 신규 진입에 따른 경쟁 심화 우려 등으로 하락
2019-02-26  운수권 배분결과 발표에 상승(주도주 : 아시아나항공, 한진칼, 제주항공, AK홀딩스)
2018-12-27  내년 1월 美/中 무역협상 개최 기대감 등에 상승(주도주 : 에어부산, 아시아나항공, 티웨이홀딩스)
2018-12-19  국제유가 급락에 따른 수혜 기대감에 상승(주도주 : 대한항공, 제주항공, 진에어)
2018-12-10  OPEC 감산 합의에 국제유가 급등 속 하락
2018-12-04  국제유가 급등에 하락
2018-11-26  국제유가 폭락에 상승(주도주 : 티웨이홀딩스, 티웨이항공, 아시아나항공)
2018-11-21  국제유가 폭락 등에 상승(주도주 : 대한항공, 아시아나항공, 제주항공)
2018-11-15  중국 온라인 여행사, 한국행 단체관광 상품 판매 재개 소식에 상승(주도주 : 제주항공, 진에어)
2018-11-14  국제유가 급락에 따른 수혜 기대감에 강세(주도주 : 한진칼, 대한항공, 티웨이홀딩스, 티웨이항공)
2018-11-06  저평가 분석 등으로 상승(주도주 : 제주항공, 진에어, AK홀딩스)
2018-11-02  10월 여객수송량 증가 및 국제유가 하락으로 상승(주도주 : 대한항공, 한진칼, 진에어)
2018-10-31  과도한 조정으로 Valuation 메리트 발생 분석 및 국제유가 하락 등에 상승(주도주 : 아시아나항공, 대한항공, 제주항공)
2018-10-11  고유가 및 환율 부정적 영향 등 대외환경 악화에 약세
2018-10-02  국제유가 상승세 지속 등으로 동반 하락
2018-09-14  메르스 우려 완화 및 추석연휴 기대감 등으로 상승(주도주 : 진에어, 한진칼, AK홀딩스)
2018-09-10  국내 메르스 확진자 발생 소식 및 연이은 日자연재해 속 3분기 실적 우려 등으로 하락
2018-08-13  유가 상승에 따른 비용 부담 등으로 하락
2018-07-17  국제유가 급락에 상승
2018-07-10  여객 증가율 호조 지속 등에 상승(주도주 : 대한항공, 아시아나항공, 제주항공)
2018-07-02  국제유가 강세 등으로 하락
2018-06-27  국제유가 급등에 하락
2018-06-19  최근 원/달러 환율 급등세 지속 등으로 하락
2018-06-18  원/달러 환율 급등에 하락
2018-06-15  유류비 상승에 따른 이익 하락 전망 등으로 약세
2018-06-12  여객 호조 지속 및 화물 수송 반등 등으로 상승(주도주 : 대한항공, 아시아나항공)
2018-05-28  국제유가 급락 소식에 상승(주도주 : 제주항공, 대한항공, 한진칼)
2018-05-11  진에어 실적 호조 속 동반 상승(주도주 : 대한항공, 한진칼, 진에어)
2018-04-24  1분기 실적 개선 기대감 등으로 상승
2018-04-12  국제유가 급등 여파 등으로 하락
2018-04-03  유가 하락 및 원화 강세 기조, 中 사드 보복 해제 기대감 지속 등으로 상승(주도주 : 한진칼, 대한항공)

[관련종목] 대한항공(003490) 아시아나항공(020560) 한진칼(180640) 제주항공(089590) 티웨이홀딩스(004870) 티웨이항공(091810) 진에어(272450) AK홀딩스(006840) 에어부산(29869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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