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위 하이스탁론 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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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 E&M (130960)
 
CJ그룹 계열의 미디어, 엔터테인먼트 회사. 2011년 3월 온미디어, CJ인터넷, 엠넷미디어, CJ미디어, CJ엔터테인먼트 등 그룹내 미디어/엔터테인먼트 계열 5개사를 흡수합병하여 방송, 영화, 음악/공연/온라인사업 부문으로 재편함.

방송사업은 방송채널(tvN/Mnet/채널CGV 등) 및 방송콘텐츠를 CATV/IPTV/위성방송/온라인 등의 플렛폼을 통해 서비스하고 있으며, 영화사업은 영화 제작, 투자 및 배급사업을 진행중. 음악/공연사업은 음반 및 음원 제작/투자/유통 및 뮤지컬과 콘서트 등 공연사업을 진행중.

최대주주는 CJ(주) 외(42.86%) 상호변경 : 오미디어홀딩스 -> CJ E&M(11년1월)
 
[ 매경닷컴 제공 ]
    
일자종가등락률거래량개인외국인기관계기타
2016-12-0960,600+5.21%444,955-59,441-16,081+75,681-159
2016-12-0857,600-0.17%273,505+25,659-32,059+6,064+336
2016-12-0757,700+5.1%488,136-96,348+49,890+44,109+2,349
2016-12-0654,900+2.04%237,982+27,178-42,762+16,025-441
2016-12-0553,800-1.1%293,721+22,473-47,301+23,824+1,004

 
[ Spot Data ]
2016-07-18  삼성증권 강력매수
- 규제에 묶인 지상파 사업자와의 경쟁에서 유리 - 종편의 성장세가 제한되고 있는 상황에서 지상파로부터 시장 점유율을 빼앗고 있어 광고 매출의 성장은 지속성을 가질 전망


[ Spot Issue ]
2016-11-21  K-컬처벨리 사업 후속투자 불투명에 CJ그룹주 하락
2016-11-10  3분기 실적 부진에 하락
2016-11-09  16년3분기 연결기준 매출액 3,788.04억(전년동기대비 +2.4%), 영업이익 30.58억(전년동기대비 -77.5%), 순이익 24.25억(전년동기대비 -91.3%)
2016-11-02  최순실 게이트 연루 의혹에 CJ그룹주 하락
2016-10-20  방송부문 성장세 지속 전망에 상승
2016-09-26  3분기 방송 및 영화부문 무난한 실적 기록 전망에 상승
2016-09-07  음악플랫폼사업 및 관련사업을 분할해 신설회사(CJ디지털뮤직㈜(가칭))를 설립키로 결정(분할기일:2016-12-01)
2016-08-29  드라마 패러다임 변화 선도기업 분석에 소폭 상승
2016-08-10  방송부문 성장성 유효 분석에 강세
2016-08-09  16년2분기 연결기준 매출액 3572.69억(전년동기대비 +19.4%), 영업이익 141.19억(전년동기대비 -20.8%), 순이익 428.19억(전년동기대비 +240.8%)
2016-07-12  2분기 호실적 전망에 소폭 상승
2016-05-11  1분기 실적 예상치 상회에 상승
2016-05-10  MARS Entertainment Group A.S 주식 615,508주(1,000억원)를 신규 취득키로 결정(취득후지분율:12.7%, 취득예정일:2016-06-02)
2016-05-10  케이밸리㈜ 주식 5,992,000주(1,498억원)를 추가 취득키로 결정(취득후지분율:90%, 취득예정일:2017-09-30)
2016-05-10  16년1분기 연결기준 매출액 3,135.37억(전년동기대비 +7.0%), 영업이익 89.11억(전년동기대비 -2.9%), 순이익 124.72억(전년동기대비 -86.2%)
2016-04-18  미디어•엔터테인먼트 산업 변화에 따른 성장 기대감에 상승
2016-02-05  지난해 4분기 어닝쇼크에 약세
2016-02-04  드라마 사업부문을 물적분할해 신설회사(스튜디오드래곤㈜)를 설립키로 결정(분할기일:2016-05-01)
2016-02-04  1,664.56억원 규모 유형자산(서울시 마포구 소재 토지 및 건물) 취득 결정
2016-02-04  주당 200원 현금배당 결정(배당기준일:2015-12-31)
2016-02-04  15년 연결기준 매출액 1조3,473억(전년대비 +9.3%), 영업이익 526억(전년대비 흑자전환), 순이익 529억(전년대비 -77.3%)
2016-02-04  15년4분기 연결기준 매출액 3,849.87억(전년동기대비 +12.9%), 영업이익 120.87억(전년동기대비 +24.6%), 순손실 779.19억(전년동기대비 적자지속)
2016-01-25  방송, 영화 부문 이익 증가 전망에 상승
2016-01-13  '응답하라 1988' 인기에 따른 실적 기대감에 상승
2016-01-07  문화창고'와 '화앤담픽쳐스' 지분 인수 관련 지분 매입 등을 진행 중이라고 밝힘
2015-12-30  경기도 고양관광문화단지(한류월드) 내 K-컬쳐밸리 조성 관련 복합개발시행자 우선협상대상자 선정

* 상기 Spot data & Issue 는 최근 1년간의 데이터이며, 보다 과거의 자료는 인포스탁 회원가입 후 보실 수 있습니다.


 
[엔터테인먼트] 음원, 영화 및 드라마제작에 관련된 기업군과 매니지먼트관련회사. 아시아 대중문화시장에서의 한류열풍, 케이블TV보급확대, 디지털 음원, DMB, IPTV, 스마트폰, 태블릿PC 등 다양한 플랫폼을 통한 콘텐츠 전송 활성화로 콘텐츠에 대한 투자자들의 관심이 높아지면서 부각된 섹터. 국내 엔터테인먼트 시장은 연예매니지먼트, 영화/애니메이션, 음반, 방송/드라마, 인터넷 사업(음원 등의 디지털콘텐츠) 등으로 구성되어 있음.
[섹터히스토리]
2016-11-21  중국 정부, 한류 금지령에 약세
2016-08-05  사드 배치에 대한 중국 보복 조치 우려에 하락
2016-08-02  한류 콘텐츠 中 보복 우려에 하락
2016-06-23  에프엔씨엔터 주가조작 혐의에 엔터테인먼트 섹터 동반 하락
2016-02-17  일본 증시가 약세를 보인 가운데 일본 시장 위축 우려로 하락

[관련종목] CJ E&M(130960) 에스엠(041510) 와이지엔터테인먼트(122870) IHQ(003560) JYP Ent.(035900) 갤럭시아에스엠(011420) 로엔(016170) 바른손(018700) TJ미디어(032540) 이매진아시아(036260) KT뮤직(043610) 삼화네트웍스(046390) 키이스트(054780) 캔들미디어(066410) 팬엔터테인먼트(068050) 제이콘텐트리(036420) 초록뱀(047820) SM C&C(048550) 판타지오(032800) 에프엔씨엔터(173940) 큐브엔터(182360) 씨그널엔터테인먼트그룹(099830) 화이브라더스(204630) NEW(160550) 온다 엔터테인먼트(196450) 아이오케이(078860) 키위미디어그룹(012170)

[게임] PC게임, 온라인게임, 비디오게임, 모바일게임 등 게임관련 콘텐츠 개발, 수입판매 또는 퍼블리싱업체. 경기불황시 가정에서 보내는 시간이 많아짐에 따라 게임이용자가 늘어나 불경기 수혜 산업으로 분류되고 있음. 환율 상승시 수출로열티 등의 수혜를 입으며, M&A와 신작모멘텀 등으로 부각되는 경향이 있음.
[섹터히스토리]
2016-08-11  컴투스와 게임빌의 2분기 실적 실망감에 하락
2016-07-18  포켓몬 go 흥행몰이 지속에 관련주 상승(주도주 : 이스트소프트, 다날, 와이디온라인)
2016-07-14  포켓몬 go 흥행 소식에 일부 관련주 연일 상승(주도주 : 한빛소프트, 드래곤플라이)
2016-07-13  포켓몬 go 흥행 소식에 관련주 상승(주도주 : 한빛소프트, 엠게임, 드래곤플라이)
2016-05-04  정부의 VR 산업 육성 소식에 일부 관련주 상승(주도주 : 드래곤플라이,바른손이앤에이)
2016-05-03  1분기 양호한 실적 전망과 어린이날을 앞둔 기대감에 상승

[관련종목] 엔씨소프트(036570) 네오위즈게임즈(095660) CJ E&M(130960) 액토즈소프트(052790) 위메이드(112040) NAVER(035420) 한빛소프트(047080) 엠게임(058630) 넥슨지티(041140) 조이맥스(101730) 드래곤플라이(030350) 웹젠(069080) 조이시티(067000) 플레이위드(023770) 이에스에이(052190) 와이디온라인(052770) 컴투스(078340) 게임빌(063080) 네오위즈홀딩스(042420) 바른손이앤에이(035620) 손오공(066910) 이스트소프트(047560) 대원미디어(048910) SK컴즈(066270) 다날(064260) 옴니텔(057680) 인포바인(115310) NHN엔터테인먼트(181710) 선데이토즈(123420) 더블유게임즈(192080) 엔터메이트(206400) 미투온(201490)

[음원/음반] 음반기획 및 제작, 온라인 음원 서비스 및 유통 업체들. 디지털기술의 발전으로 컬러링/벨소리 등의 모바일 음악서비스 및 인터넷 홈페이지의 배경음악 서비스 등 음원 단위의 유통이 활발해지면서 음반중심에서 음원 중심의 산업으로 전환함.
[섹터히스토리]
2016-08-02  한류 콘텐츠 中 보복 우려에 하락
2016-06-23  에프엔씨엔터 주가조작 혐의에 음원/음반 섹터 동반 하락
2016-02-17  일본 증시가 약세를 보인 가운데 일본 시장 위축 우려로 하락

[관련종목] 에스엠(041510) 와이지엔터테인먼트(122870) CJ E&M(130960) JYP Ent.(035900) 로엔(016170) 네오위즈홀딩스(042420) KT뮤직(043610) 소리바다(053110) 다날(064260) 벅스(104200) IHQ(003560) 에프엔씨엔터(173940)

[미디어(방송/신문)] 대표적인 미디어로 인식되는 신문과 방송 관련 업체들. 주수입은 광고와 수신료이며 미디어법, 미디어렙 등 규제 변화 이슈들이 관련주의 주가에 영향을 미치는 특징이 있음. 2009년 7월22일 국회를 통과한 미디어법은 대기업과 신문사의 방송진출과 겸영 허용 등을 골자로 하고 있으며, 법안 유효 판결로 2009년 11월부터 시행되었음. 이에 따라 케이블TV와 위성방송, IPTV 등을 통하여 뉴스, 드라마, 교양, 오락, 스포츠 등 모든 장르를 방송하는 종합편성채널(종편)이 2011년 12월 개국했으며, 종편의 광고 영업을 보장하는 내용을 골자로 한 미디어렙법안이 2012년 1월5일 국회 상임위를 통과했음.
[섹터히스토리]
없음(無)
[관련종목] 디지틀조선(033130) CJ E&M(130960) 제이콘텐트리(036420) YTN(040300) iMBC(052220) SBS(034120) 티비씨(033830) SBS콘텐츠허브(046140) SBS미디어홀딩스(101060) 스카이라이프(053210) 아시아경제(127710) 한국경제TV(039340) KNN(058400)

[모바일콘텐츠(스마트폰/태블릿PC)] 모바일콘텐츠란 무선단말기로 서비스되는 모든 콘텐츠를 말하며, 모바일콘텐츠 산업이란 무선 콘텐츠의 기획, 제작, 유통 및 전송과 관련된 산업을 뜻함. 현재 통신3사를 통해 벨소리, 게임, 음악, 영화, 은행업무 등 여러가지 서비스가 제공되고 있음. 최근 애플 앱스토어의 성공으로 인해 단말기, 인터넷, 통신 등 다양한 분야의 기업이 모바일콘텐츠 시장으로 진입함으로써 콘텐츠 수요가 급증하고 있고, 스마트폰의 보급 확산으로 모바일콘텐츠 시장 역시 빠르게 확대되고 있음.
[섹터히스토리]
없음(無)
[관련종목] CJ E&M(130960) KT뮤직(043610) KG모빌리언스(046440) 다날(064260) 로엔(016170) 셀바스AI(108860) 게임빌(063080) SK컴즈(066270) 옴니텔(057680) 소리바다(053110) 플랜티넷(075130) 컴투스(078340) TJ미디어(032540) 이트론(096040) 한컴시큐어(054920) SK텔레콤(017670) YTN(040300) KT(030200) NAVER(035420) 카카오(035720) 네오위즈홀딩스(042420) KTH(036030) 벅스(104200) 인포뱅크(039290) 바른손(018700) 인프라웨어(041020) 한글과컴퓨터(030520) 와이비엠넷(057030) 삼성출판사(068290) 민앤지(214180) 미스터블루(207760) 와이디온라인(052770) 엔지스테크널러지(208860)

[영상콘텐츠] 영화, 드라마, 애니메이션 등의 영상 콘텐츠 제작 및 배급(유통)업체들. 영상콘텐츠산업은 디지털기술과 네트워크의 발달로 케이블TV, DMB, IPTV, 스마트폰 등 다양한 유통채널을 통한 수익모델이 활성화되고 있음. 특히, 해외시장에서 국내 문화 콘텐츠에 대한 호응도가 높아지고, 정부의 지적재산권 보호 강화로 대표적인 고부가가치 산업으로 성장하고 있음.
[섹터히스토리]
없음(無)
[관련종목] CJ E&M(130960) 삼화네트웍스(046390) IHQ(003560) 초록뱀(047820) 쇼박스(086980) 팬엔터테인먼트(068050) 대원미디어(048910) 바른손(018700) 캔들미디어(066410) 키이스트(054780) KMH(122450) 에프엔씨애드컬쳐(063440) SM C&C(048550) 화이브라더스(204630) 바른손이앤에이(035620)

[스마트TV] 스마트TV란 TV수상기에 운영체제(OS)를 탑재하여 TV에 인터넷 기능을 추가한 양방향성을 지닌 다기능, 지능형 TV임. 스마트폰처럼 인터넷 환경을 기반으로 온라인/오프라인상의 다양한 콘텐츠(어플리케이션)를 설치하여 이용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인터넷 네트워크 상에서 다양한 정보 등을 주고 받을 수 있는 만큼 스마트폰, 태블릿PC 등과의 연계가 가능함. 관련 종목군은 반도체 부품 업체, 콘텐츠 업체, TV 생산업체, S/W업체, PC업체, 콘텐츠 개발업체 등임.
[섹터히스토리]
없음(無)
[관련종목] 삼성전자(005930) LG전자(066570) LG이노텍(011070) SK하이닉스(000660) 삼성전기(009150) LG디스플레이(034220) SK텔레콤(017670) KT(030200) LG유플러스(032640) KTH(036030) SBS(034120) SBS콘텐츠허브(046140) CJ E&M(130960) 크루셜텍(114120) SK브로드밴드(033630)

[영화] 영화 수입, 배급 또는 제작, 극장 관련사업을 영위하는 업체. 영화산업은 이질적인 소비욕구를 만족시키기 위해 다양함을 갖추어야하는 산업이며, 지속적인 투자와 불확실한 수익성이 공존하는 특성이 있음.
[섹터히스토리]
없음(無)
[관련종목] CJ CGV(079160) 쇼박스(086980) 제이콘텐트리(036420) CJ E&M(130960) 롯데쇼핑(023530) IHQ(003560) 바른손(018700) 캔들미디어(066410) 에프엔씨애드컬쳐(063440) NEW(160550) 덱스터(206560) 바른손이앤에이(035620)

[애니메이션] 애니메이션 제작/판매/수입업체. 애니메이션은 디지털 콘텐츠의 핵심산업으로 캐릭터, 게임, 도서, 테마파크 등 연관 사업과 높은 부가가치를 창출하는 원소스 멀티유즈(One Source Multi Use)의 대표 산업임. 아울러 어린이들에게 정서적으로 많은 영향을 미치는 문화의 속성도 가지고 있음. 국내 애니메이션 산업은 과거의 OEM 하청구조에서 고부가가치 지향의 창작산업으로 구조전환이 가속화되고 있으며, 3D 애니메이션으로 무게중심이 옮겨진 상황임. 특히, 국내 유아용 애니메이션의 제작과 해외 진출이 두드러지고 있음.
[섹터히스토리]
2016-05-03  어린이날을 앞둔 기대감에 일부 애니메이션 관련주 상승

[관련종목] 대원미디어(048910) 손오공(066910) CJ E&M(130960) 레드로버(060300)

[모바일게임(스마트폰)] 모바일게임(Mobile game)이란 "이동전화 단말기에서 이용되는 게임"을 의미함. 국내 모바일게임 산업은 이동통신 서비스의 높은 보급률과 단말기의 고사양화, 모바일 인터넷의 접근성 및 환경 개선 등으로 인해 고성장세를 지속하고 있으며, 현재 이동통신사가 제공하는 핵심 콘텐츠로 자리잡고 있음. 또한 스마트폰 보급 확대와 새로운 채널인 오픈마켓을 통한 해외시장 진출, 스마트폰 이외에 PMP, 태블릿PC 등으로 게임플랫폼이 확대되는 등 향후에도 모바일게임 산업의 발전은 지속될 것으로 전망됨.
[섹터히스토리]
2016-08-11  컴투스와 게임빌의 2분기 실적 실망감에 하락
2016-07-18  포켓몬 go 흥행몰이 지속에 관련주 상승
2016-05-04  정부의 VR 산업 육성 소식에 일부 관련주 상승(주도주 : 드래곤플라이, 바른손이앤에이)

[관련종목] 컴투스(078340) 게임빌(063080) 위메이드(112040) 바른손(018700) 와이디온라인(052770) 이에스에이(052190) 옴니텔(057680) NAVER(035420) 네오위즈홀딩스(042420) 드래곤플라이(030350) CJ E&M(130960) 조이맥스(101730) 엔씨소프트(036570) 바른손이앤에이(035620) 아프리카TV(067160) NHN엔터테인먼트(181710) 선데이토즈(123420) 넥슨지티(041140) 조이시티(067000) 웹젠(069080) 액토즈소프트(052790) 엠게임(058630) 데브시스터즈(194480) 씨엘인터내셔널(037340) 파티게임즈(194510) 한빛소프트(047080) 액션스퀘어(205500) 더블유게임즈(192080) 엔터메이트(206400) 룽투코리아(060240) 로코조이(109960) 썸에이지(208640) 네오위즈게임즈(095660) 플레이위드(023770) 신스타임즈(056000) 미투온(20149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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