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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 E&M (130960)   분기보고서 (2017.09)    종목토론실
 
CJ그룹 계열의 미디어, 엔터테인먼트 회사. 온미디어, CJ인터넷, 엠넷미디어, CJ미디어, CJ엔터테인먼트 등 그룹내 미디어/엔터테인먼트 계열 5개사를 흡수합병하여 방송, 영화, 음악, 공연사업 부문으로 재편함.

방송사업은 방송채널(tvN/Mnet/채널CGV 등) 및 방송콘텐츠를 CATV/IPTV/위성방송/온라인 등의 플렛폼을 통해 서비스하고 있으며, 영화사업은 영화 제작, 투자 및 배급사업을 진행중. 음악/공연사업은 음반 및 음원 제작/투자/유통 및 뮤지컬과 콘서트 등 공연사업을 진행중. 넷마블게임즈(주), 스튜디오 드래곤(주) 등을 계열사로 보유.

최대주주는 CJ(주) 외(42.86%) 상호변경 : 오미디어홀딩스 -> CJ E&M(11년1월)
 
[ 매경닷컴 제공 ]
    
일자종가등락률거래량개인외국인기관계기타
2017-11-2494,400-1.67%699,201-46,243-106,615+156,725-3,867
2017-11-2396,000+3.78%620,357-79,192-6,762+81,003+4,951
2017-11-2292,500+0.54%370,630+28,520+25,040-53,421-139
2017-11-2192,0000%430,969+66,326+3,846-66,696-3,476
2017-11-2092,000-0.33%459,048+19,958-39,419+17,664+1,797

 
2017-10-18 넷마블 지분가치 영향 분석에 소폭 상승
▷KTB투자증권은 동사에 대해 상장 예정인 스튜디오드래곤 지분가치는 SOTP(사업별 평가가치 합산) 내 비중이 낮아 Proxy로 이용하기에 적합하지 않다며, 오히려 넷마블 주가 등락에 따른 기업가치 변동이 더욱 크다고 밝힘.
▷한편, 스튜디오드래곤의 주당 공모 희망가액은 30,900원~35,000원 수준으로 희망공모가 하단 또는 상단에서 IPO시 지분가치는 6,100억원 ~ 7,000억원 수준이 될것으로 분석.
▷투자의견 : 매수[유지], 목표주가 : 85,000원 -> 95,000원[상향]


[ Spot Data ]
2017-11-22  NH투자증권 Large Cap 추천종목
- 4분기 컨텐츠 시장 성수기 진입으로 다양한 라인업 기대되며, 역대 최대 실적 전망 - 스튜디오 드래곤 11월 24일 상장 예정. 상장 후 연간 드라마 제작편수도 25~30편 수준으로 증가할 것으로 전망
2017-11-15  52주 신고가-자회사 가치 상승 기대감 지속
2017-11-13  52주 신고가-자회사 가치 상승 기대감
2017-11-13  KB증권 액티브형 포트폴리오
- 음악, 방송부문의 외형성장 지속중이며, 사업 부문간 시너지 확대, 콘텐츠 제작 스튜디오 모델 강화에 따른 경쟁력 강화 전망 - 국내 독보적인 제작 역량을 보유한 드라마 스튜디오인 계열회사 스튜디오 드래곤의 상장에 따른 가치 부각
2017-11-08  52주 신고가-스튜디오드래곤 상장 기대감 지속
2017-11-06  유안타증권 중소형주 추천종목
- 한중관계 해빙시, 중국향 콘텐츠 판매 재개에 따른 스튜디오드래곤 지분가치 상승 - 지분법자회사인 넷마블게임즈도 한중관계 해빙 수혜


[ Spot Issue ]
2017-11-13  자회사 가치 상승 기대감에 상승
2017-11-09  올해 연결기준 매출액 및 영업이익 전망을 기존 각각 1조9,000억원, 1,000억원에서 1조8,000억원, 900억원으로 정정
2017-11-08  17년3분기 연결기준 매출액 4,400.90억(전년동기대비 +16.2%), 영업이익 127.29억(전년동기대비 +316.3%), 순이익 116.86억(전년동기대비 +381.9%)
2017-10-18  넷마블 지분가치 영향 분석에 소폭 상승
2017-10-17  종속회사 스튜디오드래곤㈜이 600만주(2,100억원) 규모 일반공모 유상증자 결정(발행가:35,000, 청약예정:2017-11-16(우리사주)/2017-11-16~17(일반공모))
2017-10-11  실적 성장 및 자회사 성장세 분석에 소폭 상승
2017-08-24  넷마블게임즈 강세에 상승
2017-08-09  17년2분기 연결기준 매출액 4,253.56억(전년동기대비 +19.1%), 영업이익 236.11억(전년동기대비 +67.2%), 순이익 4,046.86억(전년동기대비 +845.1%)
2017-07-26  군함도 흥행 우려 및 인건비 우려에 하락
2017-05-11  17년1분기 연결기준 매출액 3,942.28억(전년동기대비 +25.7%), 영업이익 233.68억(전년동기대비 +162.2%), 순이익 334.32억(전년동기대비 +168.1%)
2017-05-11  드라마제작 자회사 카카오에 판다' 보도 관련 해명 공시를 통해 자회사인 드라마 제작사 스튜디오드래곤의 매각 계획이 없다고 밝힘.
2017-03-21  넷마블게임즈 상장 기대감에 소폭 상승
2017-02-28  한한령 영향 제한적 분석에 상승
2017-02-09  실적 부진에 하락
2017-02-08  17년 연결기준 매출액 1조9,000억, 영업이익 1,000억 전망
2017-02-08  주당 200원 현금배당 결정(배당기준일:2016-12-31)
2017-02-08  16년 연결기준 매출액 1조5,384억(전년대비 +14.2%), 영업이익 279억(전년대비 -46.9%), 순이익 608억(전년대비 +15.0%)
2017-02-08  16년4분기 연결기준 매출액 4,888.14억(전년동기대비 +27.0%), 영업이익 18.84억(전년동기대비 -84.4%), 순이익 31.42억(전년동기대비 흑자전환)
2017-01-19  주가 상승 지속 전망에 급등
2017-01-10  4분기 방송부문 호실적 기대감에 소폭 상승
2016-12-22  4분기 실적 기대감에 소폭 상승
2016-12-16  우량 자회사의 신규 콘텐츠 효과 기대감에 상승
2016-12-12  드라마 '도깨비' 흥행 효과에 소폭 상승

* 상기 Spot data & Issue 는 최근 1년간의 데이터이며, 인포스탁 유료회원은 과거 10년치 데이터를 모두 보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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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터테인먼트] 음원, 영화 및 드라마제작에 관련된 기업군과 매니지먼트관련회사. 아시아 대중문화시장에서의 한류열풍, 케이블TV보급확대, 디지털 음원, DMB, IPTV, 스마트폰, 태블릿PC 등 다양한 플랫폼을 통한 콘텐츠 전송 활성화로 콘텐츠에 대한 투자자들의 관심이 높아지면서 부각된 섹터. 국내 엔터테인먼트 시장은 연예매니지먼트, 영화/애니메이션, 음반, 방송/드라마, 인터넷 사업(음원 등의 디지털콘텐츠) 등으로 구성되어 있음.
[섹터히스토리]
2017-11-23  한중 관계 개선 기대감에 관련주 강세(주도주 : JYP Ent., 키위미디어그룹, 지니뮤직, 제이콘텐트리, 초록뱀)
2017-11-13  사드 해빙 모드 및 광군제 특수 효과로 상승(주도주 : 키이스트, SM C&C, NEW, 제이콘텐트리, 와이지엔터테인먼트)
2017-10-27  한-중 정상회담 가능성 제기에 상승(주도주 : 키위미디어그룹, 아이오케이, NEW)
2017-10-26  한/중 갈등 완화 기대감에 상승(주도주 : 에스엠, 키이스트, 화이브라더스코리아, 바른손, 와이지엔터테인먼트)
2017-10-17  한-중 관계 개선 기대감에 상승(주도주 : 초록뱀,화이브라더스코리아,큐브엔터,에프엔씨엔터,이매진아시아)
2017-07-10  中 사드반대 재표명에 하락
2017-07-07  한-중 정상회담 실망에 하락
2017-05-17  中 사드 보복 완화 기대감에 상승(주도주 : 에스엠, 에프엔씨엔터, 씨그널엔터테인먼트그룹, 와이지엔터테인먼트)
2017-04-17  美 사드 배치 우려 완화로 상승(주도주 : 에스엠, JYP Ent., 와이지엔터테인먼트)
2017-04-03  중국의 사드 보복 완화 기대감에 상승(주도주 : 씨그널엔터테인먼트그룹, 이매진아시아, 온다 엔터테인먼트)
2017-03-28  프로듀스101 시즌2 기대감에 상승(주도주 : 판타지오, 큐브엔터)
2017-03-06  中 사드 보복 여파 지속에 연일 하락
2017-03-03  중국 정부 당국의 사드 보복 공세 지속에 하락
2017-03-02  中 사드 보복 공세에 하락
2017-01-23  중국 정부의 한류 콘텐츠 금지령에 따른 증권사들의 부정적 전망에 하락

[관련종목] CJ E&M(130960) 에스엠(041510) 와이지엔터테인먼트(122870) IHQ(003560) JYP Ent.(035900) 갤럭시아에스엠(011420) 로엔(016170) 바른손(018700) TJ미디어(032540) 이매진아시아(036260) 지니뮤직(043610) 삼화네트웍스(046390) 키이스트(054780) 투윈글로벌(066410) 팬엔터테인먼트(068050) 제이콘텐트리(036420) 초록뱀(047820) SM C&C(048550) 판타지오(032800) 에프엔씨엔터(173940) 큐브엔터(182360) 씨그널엔터테인먼트그룹(099830) 화이브라더스코리아(204630) NEW(160550) 텔루스(196450) 아이오케이(078860) 키위미디어그룹(012170) 아리온(058220) 큐로홀딩스(051780) 스튜디오드래곤(253450)

[음원/음반] 음반기획 및 제작, 온라인 음원 서비스 및 유통 업체들. 디지털기술의 발전으로 컬러링/벨소리 등의 모바일 음악서비스 및 인터넷 홈페이지의 배경음악 서비스 등 음원 단위의 유통이 활발해지면서 음반중심에서 음원 중심의 산업으로 전환함.
[섹터히스토리]
없음(無)
[관련종목] 에스엠(041510) 와이지엔터테인먼트(122870) CJ E&M(130960) JYP Ent.(035900) 로엔(016170) 네오위즈홀딩스(042420) 지니뮤직(043610) 소리바다(053110) 다날(064260) NHN벅스(104200) IHQ(003560) 에프엔씨엔터(173940)

[미디어(방송/신문)] 대표적인 미디어로 인식되는 신문과 방송 관련 업체들. 주수입은 광고와 수신료이며 미디어법, 미디어렙 등 규제 변화 이슈들이 관련주의 주가에 영향을 미치는 특징이 있음. 2009년 7월22일 국회를 통과한 미디어법은 대기업과 신문사의 방송진출과 겸영 허용 등을 골자로 하고 있으며, 법안 유효 판결로 2009년 11월부터 시행되었음. 이에 따라 케이블TV와 위성방송, IPTV 등을 통하여 뉴스, 드라마, 교양, 오락, 스포츠 등 모든 장르를 방송하는 종합편성채널(종편)이 2011년 12월 개국했으며, 종편의 광고 영업을 보장하는 내용을 골자로 한 미디어렙법안이 2012년 1월5일 국회 상임위를 통과했음.
[섹터히스토리]
없음(無)
[관련종목] 디지틀조선(033130) CJ E&M(130960) 제이콘텐트리(036420) YTN(040300) iMBC(052220) SBS(034120) 티비씨(033830) SBS콘텐츠허브(046140) SBS미디어홀딩스(101060) 스카이라이프(053210) 아시아경제(127710) 한국경제TV(039340) KNN(058400) IHQ(003560) 스포츠서울(039670)

[모바일콘텐츠(스마트폰/태블릿PC)] 모바일콘텐츠란 무선단말기로 서비스되는 모든 콘텐츠를 말하며, 모바일콘텐츠 산업이란 무선 콘텐츠의 기획, 제작, 유통 및 전송과 관련된 산업을 뜻함. 현재 통신3사를 통해 벨소리, 게임, 음악, 영화, 은행업무 등 여러가지 서비스가 제공되고 있음. 최근 애플 앱스토어의 성공으로 인해 단말기, 인터넷, 통신 등 다양한 분야의 기업이 모바일콘텐츠 시장으로 진입함으로써 콘텐츠 수요가 급증하고 있고, 스마트폰의 보급 확산으로 모바일콘텐츠 시장 역시 빠르게 확대되고 있음.
[섹터히스토리]
없음(無)
[관련종목] CJ E&M(130960) 지니뮤직(043610) KG모빌리언스(046440) 다날(064260) 로엔(016170) 셀바스AI(108860) 게임빌(063080) 옴니텔(057680) 소리바다(053110) 플랜티넷(075130) 컴투스(078340) TJ미디어(032540) 이트론(096040) 한컴시큐어(054920) SK텔레콤(017670) YTN(040300) KT(030200) NAVER(035420) 카카오(035720) 네오위즈홀딩스(042420) KTH(036030) NHN벅스(104200) 인포뱅크(039290) 바른손(018700) 인프라웨어(041020) 한글과컴퓨터(030520) 와이비엠넷(057030) 삼성출판사(068290) 민앤지(214180) 미스터블루(207760) 와이디온라인(052770) 엔지스테크널러지(208860) 포시에스(189690) 디앤씨미디어(263720)

[영상콘텐츠] 영화, 드라마, 애니메이션 등의 영상 콘텐츠 제작 및 배급(유통)업체들. 영상콘텐츠산업은 디지털기술과 네트워크의 발달로 케이블TV, DMB, IPTV, 스마트폰 등 다양한 유통채널을 통한 수익모델이 활성화되고 있음. 특히, 해외시장에서 국내 문화 콘텐츠에 대한 호응도가 높아지고, 정부의 지적재산권 보호 강화로 대표적인 고부가가치 산업으로 성장하고 있음.
[섹터히스토리]
없음(無)
[관련종목] CJ E&M(130960) 삼화네트웍스(046390) IHQ(003560) 초록뱀(047820) 쇼박스(086980) 팬엔터테인먼트(068050) 대원미디어(048910) 바른손(018700) 투윈글로벌(066410) 키이스트(054780) KMH(122450) 에프엔씨애드컬쳐(063440) SM C&C(048550) 화이브라더스코리아(204630) 바른손이앤에이(035620) 스튜디오드래곤(253450)

[영화] 영화 수입, 배급 또는 제작, 극장 관련사업을 영위하는 업체. 영화산업은 이질적인 소비욕구를 만족시키기 위해 다양함을 갖추어야하는 산업이며, 지속적인 투자와 불확실한 수익성이 공존하는 특성이 있음.
[섹터히스토리]
없음(無)
[관련종목] CJ CGV(079160) 쇼박스(086980) 제이콘텐트리(036420) CJ E&M(130960) 롯데쇼핑(023530) IHQ(003560) 바른손(018700) 투윈글로벌(066410) 에프엔씨애드컬쳐(063440) NEW(160550) 덱스터(206560) 바른손이앤에이(035620) 세기상사(002420) 쎄니트(037760)

[애니메이션] 애니메이션 제작/판매/수입업체. 애니메이션은 디지털 콘텐츠의 핵심산업으로 캐릭터, 게임, 도서, 테마파크 등 연관 사업과 높은 부가가치를 창출하는 원소스 멀티유즈(One Source Multi Use)의 대표 산업임. 아울러 어린이들에게 정서적으로 많은 영향을 미치는 문화의 속성도 가지고 있음. 국내 애니메이션 산업은 과거의 OEM 하청구조에서 고부가가치 지향의 창작산업으로 구조전환이 가속화되고 있으며, 3D 애니메이션으로 무게중심이 옮겨진 상황임. 특히, 국내 유아용 애니메이션의 제작과 해외 진출이 두드러지고 있음.
[섹터히스토리]
없음(無)
[관련종목] 대원미디어(048910) 손오공(066910) CJ E&M(130960) 레드로버(0603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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