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대주주는 (주)게임빌 외(24.55%), 주요주주는 KB자산운용(19.6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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컴투스 (078340)
 
국내 최초로 모바일게임 서비스를 시작하고, 세계 최초로 휴대폰용 자바(JAVA)게임을 개발한 국내 최대 모바일 게임업체.

대표적인 인기 게임으로는 서머너즈 워, 낚시의 신, 골프스타, 타이니팜, 컴투스프로야구 시리즈 등. 14년6월 최대주주인 게임빌과 모바일게임 서비스 플랫폼 "하이브" 출범.

최대주주는 (주)게임빌 외(24.55%), 주요주주는 KB자산운용(19.69%)
 
[ 매경닷컴 제공 ]
    
일자종가등락률거래량개인외국인기관계기타
2016-12-0780,300+2.16%54,621-11,357+985+10,696-324
2016-12-0678,600+0.13%46,975-1,303-5,723+6,567+459
2016-12-0578,500-2.97%105,464-10,179-20,310+29,783+706
2016-12-0280,900-3.69%76,533+21,456-15,028-6,526+98
2016-12-0184,000-0.47%43,138-5,714+6,863-1,207+58

 
[ Spot Data ]
2016-12-07  저 PER-7.49
2016-12-06  저 PER-7.33
2016-12-05  저 PER-7.32
2016-12-02  저 PER-7.55
2016-12-01  저 PER-7.84
2016-11-30  저 PER-7.87
2016-11-29  저 PER-8.00
2016-11-23  저 PER-8.09
2016-11-22  저 PER-8.11
2016-11-21  저 PER-7.85
2016-11-18  저 PER-7.95
2016-11-17  저 PER-8.13
2016-11-16  저 PER-7.98
2016-11-15  저 PER-7.70
2016-11-14  저 PER-7.70
2016-11-11  저 PER-7.82
2016-11-10  저 PER-8.02
2016-10-13  저 PER-8.70


[ Spot Issue ]
2016-11-09  실적부진 우려 현실화에 약세
2016-11-08  16년3분기 연결기준 매출액 1,181.35억(전년동기대비 +2.9%), 영업이익 411.35억(전년동기대비 -2.8%), 순이익 309.41억(전년동기대비 -2.7%)
2016-10-25  1,099주(0.11억원) 규모 자사주 처분 결정(기간:2016-10-26)
2016-10-05  200억원 규모 자사주 취득 신탁계약 체결 결정(기간:2016-10-05~2017-04-05, 미래에셋증권㈜)
2016-08-22  역성장 지속 전망에 하락
2016-08-11  2분기 실적 컨센서스 하회에 하락
2016-08-10  2분기 실적 호조에 상승
2016-08-10  16년2분기(연결기준) 매출액 1,266.03억(전년동기대비 +16.9%), 영업이익 486.37억(전년동기대비 +20.6%), 순이익 379.60억(전년동기대비 +22.0%)
2016-06-29  2,698주(0.60억원) 규모 자사주 처분 결정(기간:2016-06-30)
2016-06-09  빛의 원정대 성과 기대감에 상승
2016-05-11  16년1분기(연결기준) 매출액 1,351.36억(전년동기대비 +44.2%), 영업이익 597.82억(전년동기대비 +67.9%), 순이익 464.37억(전년동기대비 +70.1%)
2016-05-02  2,848주(0.52억원) 규모 자사주 처분 결정(기간:2016-05-03)
2016-04-05  3,545주(4.57억원) 규모 자사주 처분 결정(기간:2016-04-06)
2016-03-30  12,789주(2.30억원) 규모 자사주 처분 결정(기간:2016-03-31)
2016-03-02  100주(109여만원) 규모 자사주 처분 결정(기간:2016-03-03)
2016-02-03  15년4분기(연결기준) 매출액 1,166.57억(전년동기대비 +39.3%), 영업이익 476.78억(전년동기대비 +32.4%), 순이익 356.15억(전년동기대비 +53.6%)
2016-02-03  15년(연결기준) 매출액 4,335.32억(전년대비 +84.7%), 영업이익 1,659.14억(전년대비 +63.9%), 순이익 1,258.35억(전년대비 +58.9%)
2016-02-01  50주(54여만원) 규모 자사주 처분 결정(기간:2016-02-02)
2016-01-22  신작 게임 “원더택틱스” 히트 기대감에 강세
2016-01-21  신작 원더택틱스 흥행 소식에 상승
2016-01-11  지난해 4분기 실적호조 전망에 상승

* 상기 Spot data & Issue 는 최근 1년간의 데이터이며, 보다 과거의 자료는 인포스탁 회원가입 후 보실 수 있습니다.


 
[게임] PC게임, 온라인게임, 비디오게임, 모바일게임 등 게임관련 콘텐츠 개발, 수입판매 또는 퍼블리싱업체. 경기불황시 가정에서 보내는 시간이 많아짐에 따라 게임이용자가 늘어나 불경기 수혜 산업으로 분류되고 있음. 환율 상승시 수출로열티 등의 수혜를 입으며, M&A와 신작모멘텀 등으로 부각되는 경향이 있음.
[섹터히스토리]
2016-08-11  컴투스와 게임빌의 2분기 실적 실망감에 하락
2016-07-18  포켓몬 go 흥행몰이 지속에 관련주 상승(주도주 : 이스트소프트, 다날, 와이디온라인)
2016-07-14  포켓몬 go 흥행 소식에 일부 관련주 연일 상승(주도주 : 한빛소프트, 드래곤플라이)
2016-07-13  포켓몬 go 흥행 소식에 관련주 상승(주도주 : 한빛소프트, 엠게임, 드래곤플라이)
2016-05-04  정부의 VR 산업 육성 소식에 일부 관련주 상승(주도주 : 드래곤플라이,바른손이앤에이)
2016-05-03  1분기 양호한 실적 전망과 어린이날을 앞둔 기대감에 상승

[관련종목] 엔씨소프트(036570) 네오위즈게임즈(095660) CJ E&M(130960) 액토즈소프트(052790) 위메이드(112040) NAVER(035420) 한빛소프트(047080) 엠게임(058630) 넥슨지티(041140) 조이맥스(101730) 드래곤플라이(030350) 웹젠(069080) 조이시티(067000) 플레이위드(023770) 이에스에이(052190) 와이디온라인(052770) 컴투스(078340) 게임빌(063080) 네오위즈홀딩스(042420) 바른손이앤에이(035620) 손오공(066910) 이스트소프트(047560) 대원미디어(048910) SK컴즈(066270) 다날(064260) 옴니텔(057680) 인포바인(115310) NHN엔터테인먼트(181710) 선데이토즈(123420) 더블유게임즈(192080) 엔터메이트(206400) 미투온(201490)

[모바일게임(스마트폰)] 모바일게임(Mobile game)이란 "이동전화 단말기에서 이용되는 게임"을 의미함. 국내 모바일게임 산업은 이동통신 서비스의 높은 보급률과 단말기의 고사양화, 모바일 인터넷의 접근성 및 환경 개선 등으로 인해 고성장세를 지속하고 있으며, 현재 이동통신사가 제공하는 핵심 콘텐츠로 자리잡고 있음. 또한 스마트폰 보급 확대와 새로운 채널인 오픈마켓을 통한 해외시장 진출, 스마트폰 이외에 PMP, 태블릿PC 등으로 게임플랫폼이 확대되는 등 향후에도 모바일게임 산업의 발전은 지속될 것으로 전망됨.
[섹터히스토리]
2016-08-11  컴투스와 게임빌의 2분기 실적 실망감에 하락
2016-07-18  포켓몬 go 흥행몰이 지속에 관련주 상승
2016-05-04  정부의 VR 산업 육성 소식에 일부 관련주 상승(주도주 : 드래곤플라이, 바른손이앤에이)

[관련종목] 컴투스(078340) 게임빌(063080) 위메이드(112040) 바른손(018700) 와이디온라인(052770) 이에스에이(052190) 옴니텔(057680) NAVER(035420) 네오위즈홀딩스(042420) 드래곤플라이(030350) CJ E&M(130960) 조이맥스(101730) 엔씨소프트(036570) 바른손이앤에이(035620) 아프리카TV(067160) NHN엔터테인먼트(181710) 선데이토즈(123420) 넥슨지티(041140) 조이시티(067000) 웹젠(069080) 액토즈소프트(052790) 엠게임(058630) 데브시스터즈(194480) 씨엘인터내셔널(037340) 파티게임즈(194510) 한빛소프트(047080) 액션스퀘어(205500) 더블유게임즈(192080) 엔터메이트(206400) 룽투코리아(060240) 로코조이(109960) 썸에이지(208640) 네오위즈게임즈(095660) 플레이위드(023770) 신스타임즈(056000) 미투온(201490)

[모바일콘텐츠(스마트폰/태블릿PC)] 모바일콘텐츠란 무선단말기로 서비스되는 모든 콘텐츠를 말하며, 모바일콘텐츠 산업이란 무선 콘텐츠의 기획, 제작, 유통 및 전송과 관련된 산업을 뜻함. 현재 통신3사를 통해 벨소리, 게임, 음악, 영화, 은행업무 등 여러가지 서비스가 제공되고 있음. 최근 애플 앱스토어의 성공으로 인해 단말기, 인터넷, 통신 등 다양한 분야의 기업이 모바일콘텐츠 시장으로 진입함으로써 콘텐츠 수요가 급증하고 있고, 스마트폰의 보급 확산으로 모바일콘텐츠 시장 역시 빠르게 확대되고 있음.
[섹터히스토리]
없음(無)
[관련종목] CJ E&M(130960) KT뮤직(043610) KG모빌리언스(046440) 다날(064260) 로엔(016170) 셀바스AI(108860) 게임빌(063080) SK컴즈(066270) 옴니텔(057680) 소리바다(053110) 플랜티넷(075130) 컴투스(078340) TJ미디어(032540) 이트론(096040) 한컴시큐어(054920) SK텔레콤(017670) YTN(040300) KT(030200) NAVER(035420) 카카오(035720) 네오위즈홀딩스(042420) KTH(036030) 벅스(104200) 인포뱅크(039290) 바른손(018700) 인프라웨어(041020) 한글과컴퓨터(030520) 와이비엠넷(057030) 삼성출판사(068290) 민앤지(214180) 미스터블루(207760) 와이디온라인(052770) 엔지스테크널러지(20886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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