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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빌 (063080)   분기보고서 (2018.09)    종목토론실
 
모바일게임 제작 및 서비스를 주요사업으로 영위하는 업체. 대표게임으로 프로야구 시리즈, 제노니아 시리즈, 카툰워즈 시리즈, 별이되어라!, 피싱마스터, 몬스터워로드 등을 보유. 2013년10월 코스닥 상장사 컴투스를 인수한 뒤 계열사로 보유.

최대주주는 송병준 외(33.56%) 상호변경 : 피츠넷 -> 게임빌(01년4월)
 
[ 매경닷컴 제공 ]

일자종가등락률거래량개인외국인기관계기타
2018-12-1451,000-3.59%26,801+1,312-4,492+3,175+5
2018-12-1352,900-2.22%30,654+6,283-1,406-4,887+10
2018-12-1254,100+5.05%20,119-12,364+5,953+6,410+1
2018-12-1151,500-1.9%32,780-4,873-1,839+6,707+5
2018-12-1052,500-1.87%15,484-1,293-1,497+2,7900


 
2018-11-09 4분기 실적 기대감 등으로 상승
▷이베스트투자증권은 동사에 대해 3분기 실적이 시장 컨센서스에 미달했다고 밝힘. 다만, 10월18일 일본시장에 론칭한 탈리온이 의미 있는 수준의 중박급 성공을 달성하였고 동남아, 일본시장 서비스에 그치지 않고 향후 글로벌 론칭을 계획하고 있기 때문에 잠재력을 보유하고 있어 4분기 흑자전환이 기대된다고 밝힘.
▷투자의견 : HOLD -> BUY[상향], 목표주가 : 57,000원 -> 64,000원[상향]

[ Spot Data ]
2018-10-22  급등-탈리온 글로벌 흥행 모멘텀 지속에 급등
2018-10-19  급등-탈리온 글로벌 흥행 소식에 급등
2018-01-02  52주 신고가-신작 '로열블러드' 기대감 지속
2017-12-28  52주 신고가-신작 '로열블러드' 기대감 지속
2017-12-27  52주 신고가-신작 '로열블러드' 기대감 지속 및 게임주 강세
2017-12-26  52주 신고가-신작 '로열블러드' 기대감 지속


[ Spot Issue ]
2018-11-09  4분기 실적 기대감 등으로 상승
2018-11-08  18년3분기 연결기준 매출액 230.29억(전년동기대비 -9.3%), 영업손실 67.53억(전년동기대비 적자지속), 순손실 8.00억(전년동기대비 적자전환)
2018-10-19  탈리온 글로벌 흥행 소식에 급등
2018-10-18  모바일 MMORPG 탈리온, 日 정식 출시 소식에 상승
2018-10-17  탈리온 日 애플 앱스토어 무료 인기 순위 1위 소식에 강세
2018-09-17  모바일 게임 '탈리온' 태국 애플 앱스토어 매출 3위 기록 소식에 상승
2018-08-10  2분기 실적 부진 분석에 소폭 하락
2018-08-09  18년2분기 연결기준 매출액 245.44억(전년동기대비 -18.7%), 영업손실 41.01억(전년동기대비 적자지속), 순이익 13.76억(전년동기대비 -75.5%)
2018-07-02  2분기 실적 부진 전망에 약세
2018-05-21  신작 출시 기대감에 상승
2018-05-11  18년1분기 연결기준 매출액 236.09억(전년동기대비 -17.4%), 영업손실 58.17억(전년동기대비 -91.1%), 순이익 36.92억(전년동기대비 +13.7%)
2018-04-20  게임 소프트웨어 개발업체 ㈜게임빌와플을 흡수합병키로 결정(합병비율:1대0, 합병기일: 2018-06-30)
2018-03-29  컴투스 모바일 RPG '체인 스트라이크' 전세계 정식 출시에 상승
2018-03-26  모바일게임 '자이언츠워' 구글·애플 스토어 사전 예약 돌입 소식에 상승
2018-02-08  17년4분기(연결기준) 매출액 222.34억(전년동기대비 -42.2%), 영업손실 91.04억(전년동기대비 적자지속), 순손실 33.63억(전년동기대비 적자지속)
2018-02-08  17년 연결기준 매출액 1,063.71억(전년대비 -34.1%), 영업손실 201.33억(전년대비 적자전환), 순이익 80.06억(전년대비 -72.6%)
2017-12-18  내년 실적 턴어라운드 전망에 상승

* 상기 Spot data & Issue 는 최근 1년간의 데이터이며, 인포스탁 유료회원은 과거 10년치 데이터를 모두 보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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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PC게임, 온라인게임, 비디오게임, 모바일게임 등 게임관련 콘텐츠 개발, 수입판매 또는 퍼블리싱업체. 경기불황시 가정에서 보내는 시간이 많아짐에 따라 게임이용자가 늘어나 불경기 수혜 산업으로 분류되고 있음. 환율 상승시 수출로열티 등의 수혜를 입으며, M&A와 신작모멘텀 등으로 부각되는 경향이 있음.
[섹터히스토리]
2018-12-10  中 온라인게임 도덕위원회 규제 소식에 약세
2018-11-27  내년 중국 판호 발급 재개 기대감 등으로 상승(주도주 : 액토즈소프트, 대원미디어, 더블유게임즈)
2018-11-19  G-star 2018 역대 최대 규모 기록 등에 상승(주도주 : 네오위즈, 액토즈소프트, 컴투스, 게임빌)
2018-09-03  中 온라인 게임 총량제 도입 소식에 일부 관련주 하락
2018-08-21  中 게임 승인 심사 재개 기대감에 상승(주도주 : 컴투스, 넵튠, 넷마블, 펄어비스)
2018-07-13  하반기 신규 대작게임 출시 기대감에 상승(주도주 : 위메이드, 이스트소프트, 더블유게임즈)
2018-04-05  게임주 2차 성장 사이클 진입 분석에 상승(주도주 : 드래곤플라이, 게임빌)
2017-12-27  겨울 방학 성수기 및 신작 기대감 지속 등으로 상승

[관련종목] 엔씨소프트(036570) 네오위즈(095660) 액토즈소프트(052790) 위메이드(112040) NAVER(035420) 한빛소프트(047080) 엠게임(058630) 넥슨지티(041140) 조이맥스(101730) 드래곤플라이(030350) 웹젠(069080) 조이시티(067000) 플레이위드(023770) 와이디온라인(052770) 컴투스(078340) 게임빌(063080) 네오위즈홀딩스(042420) 바른손이앤에이(035620) 손오공(066910) 시노펙스그린테크(037320) 이스트소프트(047560) 대원미디어(048910) SK컴즈(066270) 다날(064260) NHN엔터테인먼트(181710) 선데이토즈(123420) 더블유게임즈(192080) 엔터메이트(206400) 미투온(201490) 넵튠(217270) 넷마블(251270) 펄어비스(263750) 골드퍼시픽(038530)

[모바일게임(스마트폰)] 모바일게임(Mobile game)이란 "이동전화 단말기에서 이용되는 게임"을 의미함. 국내 모바일게임 산업은 이동통신 서비스의 높은 보급률과 단말기의 고사양화, 모바일 인터넷의 접근성 및 환경 개선 등으로 인해 고성장세를 지속하고 있으며, 현재 이동통신사가 제공하는 핵심 콘텐츠로 자리잡고 있음. 또한 스마트폰 보급 확대와 새로운 채널인 오픈마켓을 통한 해외시장 진출, 스마트폰 이외에 PMP, 태블릿PC 등으로 게임플랫폼이 확대되는 등 향후에도 모바일게임 산업의 발전은 지속될 것으로 전망됨.
[섹터히스토리]
2018-12-10  中 온라인게임 도덕위원회 규제 소식에 약세
2018-11-27  내년 중국 판호 발급 재개 기대감 등으로 상승(주도주 : 신스타임즈, 액토즈소프트, 더블유게임즈)
2018-11-19  G-star 2018 역대 최대 규모 기록 등에 상승(주도주 : 컴투스, 게임빌, 액션스퀘어, 네오위즈, 와이제이엠게임즈)
2018-09-03  中 온라인 게임 총량제 도입 소식에 일부 관련주 하락
2018-08-21  中 게임 승인 심사 재개 기대감에 상승(주도주 : 컴투스, 넵튠, 넷마블, 펄어비스)
2018-07-13  하반기 신규 대작게임 출시 기대감에 상승(주도주 : 위메이드, 조이맥스, 더블유게임즈)
2018-01-26  정부 규제 완화 및 신작 게임 기대감 등으로 상승
2017-12-27  겨울 방학 성수기 및 신작 기대감 지속 등으로 상승

[관련종목] 컴투스(078340) 게임빌(063080) 위메이드(112040) 바른손(018700) 와이디온라인(052770) NAVER(035420) 네오위즈홀딩스(042420) 드래곤플라이(030350) 조이맥스(101730) 엔씨소프트(036570) 바른손이앤에이(035620) NHN엔터테인먼트(181710) 선데이토즈(123420) 넥슨지티(041140) 조이시티(067000) 웹젠(069080) 액토즈소프트(052790) 엠게임(058630) 데브시스터즈(194480) 네오아레나(037340) 한빛소프트(047080) 액션스퀘어(205500) 더블유게임즈(192080) 엔터메이트(206400) 룽투코리아(060240) 에이프로젠 H&G(109960) 썸에이지(208640) 네오위즈(095660) 플레이위드(023770) 신스타임즈(056000) 미투온(201490) 넵튠(217270) 넷마블(251270) 와이제이엠게임즈(193250) 넷게임즈(225570) 스카이문스테크놀로지(033790) 골드퍼시픽(038530) 펄어비스(263750) 베스파(299910)

[모바일콘텐츠(스마트폰/태블릿PC)] 모바일콘텐츠란 무선단말기로 서비스되는 모든 콘텐츠를 말하며, 모바일콘텐츠 산업이란 무선 콘텐츠의 기획, 제작, 유통 및 전송과 관련된 산업을 뜻함. 현재 통신3사를 통해 벨소리, 게임, 음악, 영화, 은행업무 등 여러가지 서비스가 제공되고 있음. 최근 애플 앱스토어의 성공으로 인해 단말기, 인터넷, 통신 등 다양한 분야의 기업이 모바일콘텐츠 시장으로 진입함으로써 콘텐츠 수요가 급증하고 있고, 스마트폰의 보급 확산으로 모바일콘텐츠 시장 역시 빠르게 확대되고 있음.
[섹터히스토리]
없음(無)
[관련종목] 지니뮤직(043610) KG모빌리언스(046440) 다날(064260) 셀바스AI(108860) 게임빌(063080) SK컴즈(066270) 옴니텔(057680) 소리바다(053110) 플랜티넷(075130) 컴투스(078340) TJ미디어(032540) 한컴시큐어(054920) SK텔레콤(017670) YTN(040300) KT(030200) NAVER(035420) 카카오(035720) 네오위즈홀딩스(042420) KTH(036030) NHN벅스(104200) 인포뱅크(039290) 바른손(018700) 인프라웨어(041020) 한글과컴퓨터(030520) 와이비엠넷(057030) 삼성출판사(068290) 민앤지(214180) 미스터블루(207760) 와이디온라인(052770) 엔지스테크널러지(208860) 포시에스(189690) 디앤씨미디어(263720) 키다리스튜디오(020120) CJ ENM(03576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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