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와이디온라인 (052770)   분기보고서 (2017.09)    종목토론실
 
모바일게임 및 온라인게임 전문 업체. 2001년 3D온라인게임인 ‘프리스톤테일’ 개발, 2005년 온라인 댄스게임 ‘오디션’ 퍼블리싱, 2008년 ‘오디션’ 남미 20개 국가 서비스 시작 및 ‘프리스톤테일2’ 베트남, 태국, 대만 등 수출. 2015년 <갓오브하이스쿨>, <무협영웅전>, <드래곤을만나다> 등 다양한 온라인 및 모바일 신작 게임 출시. 2016년 대표작 ‘갓 오브 하이스쿨’ 및 ‘천군 : 무한쟁탈전’ 등 라인업 확보, ‘갓 오브 하이스쿨’ 일본 진출.

최대주주는 시니안유한회사 외(39.47%) 상호변경 : 이모션 -> 예당온라인(06년03월) -> 와이디온라인(09년10월)
 
[ 매경닷컴 제공 ]
    
일자종가등락률거래량개인외국인기관계기타
2017-11-223,845+2.67%283,638-2,764+2440+2,520
2017-11-213,745-3.48%255,128+7,727-7,7570+30
2017-11-203,880-0.51%112,606+17,975-16,5870-1,388
2017-11-173,900-0.13%143,183+6,976+4,0240-11,000
2017-11-163,905-2.13%216,936+10,602+2,2870-12,889

 
2017-09-08 라인 블리치 日 사전예약 50만명 돌파 소식에 강세
▷동사는 일본에 출시 예정인 모바일게임 '라인 블리치 : 파라다이스 로스트'의 사전등록 신청자 수가 50만명을 돌파했다고 밝힘. '라인 블리치'는 일본 최고의 인기 애니메이션인 ‘BLEACH’의 세계관과 캐릭터를 게임 속에 구현한 3D 모바일 액션 RPG로, 지난 7월31일부터 모바일 게임 플랫폼 '라인 게임'을 통해 사전예약을 시작한 바 있음.
▷이와 관련해 동사는 “원작인 'BLEACH'에 관심이 높은 유저들은 사전등록을 통해 꾸준히 유입되고 있으며, 본격적으로 사전 마케팅이 시작되면 가입자 수는 더욱 가파른 상승세를 보일 것"이라고 밝힘.

[ Spot Data ]
2017-09-15  52주 신고가-라인 블리치 日 시장 흥행 기대감 지속
2017-09-14  52주 신고가-라인 블리치 日 시장 흥행 기대감 지속
2017-09-11  52주 신고가-라인 블리치 日 시장 흥행 기대감 지속


[ Spot Issue ]
2017-11-13  올해 매출액 및 영업이익, 순이익 전망을 각각 기존 1,060억원, 280억원, 240억원에서 213억원, -67억원, -95억원으로 정정
2017-11-13  17년3분기 매출액 42.35억(전년동기대비 -44.6%), 영업손실 19.91억(전년동기대비 적자지속), 순손실 22.26억(전년동기대비 적자지속)
2017-09-29  공매도 과열종목 지정
2017-09-08  라인 블리치 日 사전예약 50만명 돌파 소식에 강세
2017-08-10  17년2분기 매출액 62.03억(전년동기대비 -42.4%), 영업손실 19.43억(전년동기대비 적자전환), 순손실 41.35억(전년동기대비 적자지속)
2017-08-03  최대주주 지분매각에 대해 구체적으로 진행중이거나 확정된 사실은 없다고 밝힘
2017-06-07  3자배정 유증 결정, ㈜카카오 등 50억원(발행가:4,190, 상장예정:2017-06-26)
2017-06-07  게임/모바일게임주 강세 속 급등
2017-05-12  17년1분기 매출액 52.59억(전년동기대비 -52.1%), 영업손실 16.95억(전년동기대비 적자전환), 순손실 19.78억(전년동기대비 적자전환)
2017-02-10  2017년 실적 개선 기대감에 급등
2017-02-09  16년 매출액 374.22억(전년대비 -14.9%), 영업손실 9.38억(전년대비 적자전환), 순손실 38.25억(전년대비 적자전환)
2017-02-09  17년 매출액 1,060억, 영업이익 280억, 순이익 240억 전망
2017-02-06  신작 '오르텐시아 사가' 사전예약자 10만명 돌파 소식에 급등

* 상기 Spot data & Issue 는 최근 1년간의 데이터이며, 인포스탁 유료회원은 과거 10년치 데이터를 모두 보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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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PC게임, 온라인게임, 비디오게임, 모바일게임 등 게임관련 콘텐츠 개발, 수입판매 또는 퍼블리싱업체. 경기불황시 가정에서 보내는 시간이 많아짐에 따라 게임이용자가 늘어나 불경기 수혜 산업으로 분류되고 있음. 환율 상승시 수출로열티 등의 수혜를 입으며, M&A와 신작모멘텀 등으로 부각되는 경향이 있음.
[섹터히스토리]
2017-10-17  신작 출시 기대감에 일부 상승
2017-09-26  게임 대형주 상장 및 모바일 MMO 신작 출시로 인한 게임주 관심 집중에 상승(주도주 : 손오공,위메이드,와이디온라인,엠게임,플레이위드)
2017-09-18  모바일 MMORPG 시장 흥행 속 게임 시장 성장 기대감에 강세(주도주 : 플레이위드, 게임빌, 넵튠, 드래곤플라이, 바른손이앤에이)
2017-06-01  소셜 카지노 게임 기대감에 일부 관련주 상승(주도주 : 미투온,넵튠)
2017-03-07  中 사드 보복 우려에 하락

[관련종목] 엔씨소프트(036570) 네오위즈(095660) 액토즈소프트(052790) 위메이드(112040) NAVER(035420) 한빛소프트(047080) 엠게임(058630) 넥슨지티(041140) 조이맥스(101730) 드래곤플라이(030350) 웹젠(069080) 조이시티(067000) 플레이위드(023770) 이에스에이(052190) 와이디온라인(052770) 컴투스(078340) 게임빌(063080) 네오위즈홀딩스(042420) 바른손이앤에이(035620) 손오공(066910) 이스트소프트(047560) 대원미디어(048910) 다날(064260) 인포바인(115310) NHN엔터테인먼트(181710) 선데이토즈(123420) 더블유게임즈(192080) 엔터메이트(206400) 미투온(201490) 넵튠(217270) 넷마블게임즈(251270) 펄어비스(263750)

[모바일게임(스마트폰)] 모바일게임(Mobile game)이란 "이동전화 단말기에서 이용되는 게임"을 의미함. 국내 모바일게임 산업은 이동통신 서비스의 높은 보급률과 단말기의 고사양화, 모바일 인터넷의 접근성 및 환경 개선 등으로 인해 고성장세를 지속하고 있으며, 현재 이동통신사가 제공하는 핵심 콘텐츠로 자리잡고 있음. 또한 스마트폰 보급 확대와 새로운 채널인 오픈마켓을 통한 해외시장 진출, 스마트폰 이외에 PMP, 태블릿PC 등으로 게임플랫폼이 확대되는 등 향후에도 모바일게임 산업의 발전은 지속될 것으로 전망됨.
[섹터히스토리]
2017-10-17  신작 출시 기대감에 일부 상승
2017-09-18  모바일 MMORPG 시장 흥행 속 게임 시장 성장 기대감에 강세(주도주 : 넷게임즈, 플레이위드, 게임빌, 와이제이엠게임즈, 넵튠)
2017-03-07  中 사드 보복 우려에 하락

[관련종목] 컴투스(078340) 게임빌(063080) 위메이드(112040) 바른손(018700) 와이디온라인(052770) 이에스에이(052190) NAVER(035420) 네오위즈홀딩스(042420) 드래곤플라이(030350) 조이맥스(101730) 엔씨소프트(036570) 바른손이앤에이(035620) NHN엔터테인먼트(181710) 선데이토즈(123420) 넥슨지티(041140) 조이시티(067000) 웹젠(069080) 액토즈소프트(052790) 엠게임(058630) 데브시스터즈(194480) 파티게임즈(194510) 한빛소프트(047080) 액션스퀘어(205500) 더블유게임즈(192080) 엔터메이트(206400) 룽투코리아(060240) 에이프로젠 H&G(109960) 썸에이지(208640) 네오위즈(095660) 플레이위드(023770) 신스타임즈(056000) 미투온(201490) 넵튠(217270) 넷마블게임즈(251270) 와이제이엠게임즈(193250) 넷게임즈(225570)

[가상화폐(비트코인 등)] 가상화폐는 비트코인, 이더리움, 라이트코인 등 실물 형태가 없는 온라인상의 암호화된 디지털통화를 통칭. 물리적 실체가 없다는 점에서 기존 전자 화폐나 사이버머니와 유사하지만, 정부나 금융기관 등의 개입 없이 발행 및 거래가 이루어지며 관리 주체가 없다는 점에서 차별화. 전세계적으로 온라인 뿐만 아니라 오프라인으로 가상화폐의 유통 범위가 확대되면서 새로운 결제수단으로 부각되고 있음.
[섹터히스토리]
2017-11-01  CME의 선물 거래 연내 도입 기대감에 상승(주도주 : 우리기술투자, 에이티넘인베스트, KG모빌리언스)
2017-09-15  中 BTC차이나 거래 중단 소식에 하락
2017-09-05  中 인민은행, ICO 전면 중단 소식에 하락
2017-08-22  비트코인 거래소 '빗썸' 거래대금 사상 최대 소식에 일부 급등(주도주 : 옴니텔,포스링크,위지트)
2017-08-14  비트코인 4천달러 돌파 소식에 일부 상승(주도주 : 매커스)
2017-06-12  비트코인 가격 3,000달러 돌파 소식에 상승(주도주 : 옴니텔,갤럭시아컴즈,매커스)
2017-05-08  비트코인 가격 최고가 경신 소식에 관련주 상승(주도주 : 갤럭시아컴즈,에이텍티앤,매커스,한일네트웍스)
2017-04-05  일본, 비트코인 상용화 움직임에 관련주 상승(주도주 : 매커스,이루온)
2017-01-20  중국 비트코인 거래소 제재 우려에 하락
2017-01-12  중국 당국의 비트코인 현지 거래소 조사 소식에 하락
2017-01-06  위안화 가치 급등에 따른 비트코인 가격 폭락에 관련주 하락
2017-01-02  비트코인 1,000달러 돌파 소식에 상승(주도주 : 매커스,이루온)
2016-12-29  비트코인가격 1년만에 4배 급등 소식에 상승(주도주 : 제이씨현시스템)
2016-12-22  비트코인 가격 800달러 돌파 소식에 관련주 상승(주도주 : 이트론,한일네트웍스)
2016-12-14  블록체인 기반 가상화폐 등장 소식에 일부 관련주 상승

[관련종목] 매커스(093520) 제이씨현시스템(033320) SGA(049470) 한일네트웍스(046110) 이루온(065440) 한컴시큐어(054920) 이트론(096040) KG모빌리언스(046440) 와이디온라인(052770) 갤럭시아컴즈(094480) 에이텍티앤(224110) 옴니텔(057680) 퓨전데이타(195440) 포스링크(056730) 위지트(036090) 에이티넘인베스트(021080) 우리기술투자(041190) 비덴트(121800)

[모바일콘텐츠(스마트폰/태블릿PC)] 모바일콘텐츠란 무선단말기로 서비스되는 모든 콘텐츠를 말하며, 모바일콘텐츠 산업이란 무선 콘텐츠의 기획, 제작, 유통 및 전송과 관련된 산업을 뜻함. 현재 통신3사를 통해 벨소리, 게임, 음악, 영화, 은행업무 등 여러가지 서비스가 제공되고 있음. 최근 애플 앱스토어의 성공으로 인해 단말기, 인터넷, 통신 등 다양한 분야의 기업이 모바일콘텐츠 시장으로 진입함으로써 콘텐츠 수요가 급증하고 있고, 스마트폰의 보급 확산으로 모바일콘텐츠 시장 역시 빠르게 확대되고 있음.
[섹터히스토리]
없음(無)
[관련종목] CJ E&M(130960) 지니뮤직(043610) KG모빌리언스(046440) 다날(064260) 로엔(016170) 셀바스AI(108860) 게임빌(063080) 옴니텔(057680) 소리바다(053110) 플랜티넷(075130) 컴투스(078340) TJ미디어(032540) 이트론(096040) 한컴시큐어(054920) SK텔레콤(017670) YTN(040300) KT(030200) NAVER(035420) 카카오(035720) 네오위즈홀딩스(042420) KTH(036030) NHN벅스(104200) 인포뱅크(039290) 바른손(018700) 인프라웨어(041020) 한글과컴퓨터(030520) 와이비엠넷(057030) 삼성출판사(068290) 민앤지(214180) 미스터블루(207760) 와이디온라인(052770) 엔지스테크널러지(208860) 포시에스(189690) 디앤씨미디어(2637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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