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와이디온라인 (052770)
 
PC, 모바일 게임 전문 기업. 1997년 (주)이모션으로 설립한 뒤 2002년 8월 코스닥시장에 상장.

2001년 3D온라인게임인 ‘프리스톤테일’ 개발, 2005년 온라인 댄스게임 ‘오디션’ 퍼블리싱, 2008년 ‘오디션’ 남미 20개 국가 서비스 시작 및 ‘프리스톤테일2’ 베트남, 태국, 대만 등 수출. 2015년 <갓오브하이스쿨>, <무협영웅전>, <드래곤을만나다> 등 다양한 온라인 및 모바일 신작 게임 출시. 2016년 대표작 ‘갓 오브 하이스쿨’ 및 ‘천군 : 무한쟁탈전’ 등 라인업 확보, ‘갓 오브 하이스쿨’ 일본 진출, 모바일게임 ‘외모지상주의’와 ‘노블레스’ 출시 예정.

최대주주는 시니안유한회사 외(43.01%) 상호변경 : 이모션 -> 예당온라인(06년03월) -> 와이디온라인(09년10월)
 
[ 매경닷컴 제공 ]
    
일자종가등락률거래량개인외국인기관계기타
2016-12-083,470+0.87%32,994-2,575+2,57500
2016-12-073,440+0.15%56,985+6,779-6,77900
2016-12-063,435+0.44%44,515+3,000-3,00000
2016-12-053,420+0.29%51,476+1,501+2,9190-4,420
2016-12-023,410-0.44%91,433-4,589+4,58900

 

[ Spot Issue ]
2016-11-11  16년3분기 매출액 76.49억(전년동기대비 -50.9%), 영업손실 23.32억(전년동기대비 적자전환), 순손실 28.26억(전년동기대비 적자전환)
2016-11-04  조회공시 답변 재공시를 통해 최대주주인 시니안유한회사가 지분매각에 대한 의사는 있으나, 아직 확정된 사항은 없다고 밝힘
2016-08-19  모바일 게임 '갓 오브 하이스쿨' 일본 서비스 시작 소식에 상승
2016-08-11  16년2분기 매출액 107.74억(전년동기대비 +15.6%), 영업이익 4.36억(전년동기대비 -7.6%), 순손실 2.58억(전년동기대비 적자전환)
2016-07-18  ‘갓오브하이스쿨' 일본 진출 기대감에 강세
2016-06-23  M&A 기대감에 상승
2016-05-12  16년1분기 매출액 109.86억(전년동기대비 +124.5%), 영업이익 9.58억(전년동기대비 흑자전환), 순이익 7.19억(전년동기대비 흑자전환)
2016-02-16  15년 매출액 439.49억(전년대비 +60.0%), 영업이익 46.73억(전년대비 흑자전환), 순이익 1.67억(전년대비 흑자전환)

* 상기 Spot data & Issue 는 최근 1년간의 데이터이며, 보다 과거의 자료는 인포스탁 회원가입 후 보실 수 있습니다.


 
[게임] PC게임, 온라인게임, 비디오게임, 모바일게임 등 게임관련 콘텐츠 개발, 수입판매 또는 퍼블리싱업체. 경기불황시 가정에서 보내는 시간이 많아짐에 따라 게임이용자가 늘어나 불경기 수혜 산업으로 분류되고 있음. 환율 상승시 수출로열티 등의 수혜를 입으며, M&A와 신작모멘텀 등으로 부각되는 경향이 있음.
[섹터히스토리]
2016-08-11  컴투스와 게임빌의 2분기 실적 실망감에 하락
2016-07-18  포켓몬 go 흥행몰이 지속에 관련주 상승(주도주 : 이스트소프트, 다날, 와이디온라인)
2016-07-14  포켓몬 go 흥행 소식에 일부 관련주 연일 상승(주도주 : 한빛소프트, 드래곤플라이)
2016-07-13  포켓몬 go 흥행 소식에 관련주 상승(주도주 : 한빛소프트, 엠게임, 드래곤플라이)
2016-05-04  정부의 VR 산업 육성 소식에 일부 관련주 상승(주도주 : 드래곤플라이,바른손이앤에이)
2016-05-03  1분기 양호한 실적 전망과 어린이날을 앞둔 기대감에 상승

[관련종목] 엔씨소프트(036570) 네오위즈게임즈(095660) CJ E&M(130960) 액토즈소프트(052790) 위메이드(112040) NAVER(035420) 한빛소프트(047080) 엠게임(058630) 넥슨지티(041140) 조이맥스(101730) 드래곤플라이(030350) 웹젠(069080) 조이시티(067000) 플레이위드(023770) 이에스에이(052190) 와이디온라인(052770) 컴투스(078340) 게임빌(063080) 네오위즈홀딩스(042420) 바른손이앤에이(035620) 손오공(066910) 이스트소프트(047560) 대원미디어(048910) SK컴즈(066270) 다날(064260) 옴니텔(057680) 인포바인(115310) NHN엔터테인먼트(181710) 선데이토즈(123420) 더블유게임즈(192080) 엔터메이트(206400) 미투온(201490)

[모바일게임(스마트폰)] 모바일게임(Mobile game)이란 "이동전화 단말기에서 이용되는 게임"을 의미함. 국내 모바일게임 산업은 이동통신 서비스의 높은 보급률과 단말기의 고사양화, 모바일 인터넷의 접근성 및 환경 개선 등으로 인해 고성장세를 지속하고 있으며, 현재 이동통신사가 제공하는 핵심 콘텐츠로 자리잡고 있음. 또한 스마트폰 보급 확대와 새로운 채널인 오픈마켓을 통한 해외시장 진출, 스마트폰 이외에 PMP, 태블릿PC 등으로 게임플랫폼이 확대되는 등 향후에도 모바일게임 산업의 발전은 지속될 것으로 전망됨.
[섹터히스토리]
2016-08-11  컴투스와 게임빌의 2분기 실적 실망감에 하락
2016-07-18  포켓몬 go 흥행몰이 지속에 관련주 상승
2016-05-04  정부의 VR 산업 육성 소식에 일부 관련주 상승(주도주 : 드래곤플라이, 바른손이앤에이)

[관련종목] 컴투스(078340) 게임빌(063080) 위메이드(112040) 바른손(018700) 와이디온라인(052770) 이에스에이(052190) 옴니텔(057680) NAVER(035420) 네오위즈홀딩스(042420) 드래곤플라이(030350) CJ E&M(130960) 조이맥스(101730) 엔씨소프트(036570) 바른손이앤에이(035620) 아프리카TV(067160) NHN엔터테인먼트(181710) 선데이토즈(123420) 넥슨지티(041140) 조이시티(067000) 웹젠(069080) 액토즈소프트(052790) 엠게임(058630) 데브시스터즈(194480) 씨엘인터내셔널(037340) 파티게임즈(194510) 한빛소프트(047080) 액션스퀘어(205500) 더블유게임즈(192080) 엔터메이트(206400) 룽투코리아(060240) 로코조이(109960) 썸에이지(208640) 네오위즈게임즈(095660) 플레이위드(023770) 신스타임즈(056000) 미투온(201490)

[비트코인(Bitcoin)] 비트코인이란 실물 없이 온라인 공간에서만 존재하는 가상 화폐. 물리적 실체가 없다는 점에서 기존 전자 화폐나 사이버머니와 유사하지만, 정부나 금융기관 등의 개입 없이 발행 및 거래가 이루어지며 관리 주체가 없다는 점에서 차별화. 전세계적으로 온라인 뿐만 아니라 오프라인으로 비트코인의 유통 범위가 급격히 확대되면서 새로운 결제수단으로 부각됨. 이와 관련 주식시장에서 관련주로 거론되는 업체들이 시세를 분출한 바 있으나, 실제 비트코인 사업과의 연관성이 낮으므로 투자에는 유의가 필요함.
[섹터히스토리]
2016-11-17  비트코인 제도권 편입 추진 소식에 상승(주도주 : 한일네트웍스, 에이텍티앤, 제이씨현시스템)
2016-10-25  정부의 비트코인 제도화 본격 추진 소식에 일부 관련주 상승(주도주 : 한일네트웍스,갤럭시아컴즈)
2016-10-12  일본, 비트코인 등 가상화폐 소비세 2017년 폐지 추진 소식에 일부 관련주 상승
2016-07-06  브렉시트 우려 재점화에 일부 관련주 상승(주도주 : 제이씨현시스템)
2016-06-24  브렉시트 우려에 일부 관련주 급등(주도주 : 제이씨현시스템,매커스,한일네트웍스)
2016-05-31  비트코인 가격 급등 소식에 일부 관련주 상승

[관련종목] 매커스(093520) 제이씨현시스템(033320) SGA(049470) 한일네트웍스(046110) 이루온(065440) 한컴시큐어(054920) 이트론(096040) KG모빌리언스(046440) 와이디온라인(052770) 갤럭시아컴즈(094480) 에이텍티앤(224110)

[모바일콘텐츠(스마트폰/태블릿PC)] 모바일콘텐츠란 무선단말기로 서비스되는 모든 콘텐츠를 말하며, 모바일콘텐츠 산업이란 무선 콘텐츠의 기획, 제작, 유통 및 전송과 관련된 산업을 뜻함. 현재 통신3사를 통해 벨소리, 게임, 음악, 영화, 은행업무 등 여러가지 서비스가 제공되고 있음. 최근 애플 앱스토어의 성공으로 인해 단말기, 인터넷, 통신 등 다양한 분야의 기업이 모바일콘텐츠 시장으로 진입함으로써 콘텐츠 수요가 급증하고 있고, 스마트폰의 보급 확산으로 모바일콘텐츠 시장 역시 빠르게 확대되고 있음.
[섹터히스토리]
없음(無)
[관련종목] CJ E&M(130960) KT뮤직(043610) KG모빌리언스(046440) 다날(064260) 로엔(016170) 셀바스AI(108860) 게임빌(063080) SK컴즈(066270) 옴니텔(057680) 소리바다(053110) 플랜티넷(075130) 컴투스(078340) TJ미디어(032540) 이트론(096040) 한컴시큐어(054920) SK텔레콤(017670) YTN(040300) KT(030200) NAVER(035420) 카카오(035720) 네오위즈홀딩스(042420) KTH(036030) 벅스(104200) 인포뱅크(039290) 바른손(018700) 인프라웨어(041020) 한글과컴퓨터(030520) 와이비엠넷(057030) 삼성출판사(068290) 민앤지(214180) 미스터블루(207760) 와이디온라인(052770) 엔지스테크널러지(20886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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