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위 하이스탁론 3.0%~
☏1599-0151


엔씨소프트 (036570)   분기보고서 (2018.09)    종목토론실
 
리니지 시리즈, 길드워 시리즈, 아이온, 블레이드앤소울 등을 개발한 온라인게임 전문업체. 주 매출원은 게임서비스를 통한 정액제 및 아이템 등의 판매를 통한 매출임. 리니지M, 리니지 레드나이츠, 파이널 블레이드, 프로야구 H2 등 모바일게임 사업도 영위. 기타사업으로 계열회사인 (주)엔씨다이노스 프로야구단을 통해 프로야구 서비스업도 하고 있음. 완구용 드론 제작업체 바이로봇 지분 보유.

최대주주는 김택진 외(12.01%), 주요주주는 국민연금공단(11.67%), 넷마블(8.89%), 슈로더 인베스트먼트 매니지먼트 리미티드(6.08%), BlackRock Fund Advisors(7.11%)
 
[ 매경닷컴 제공 ]

일자종가등락률거래량개인외국인기관계기타
2018-12-14500,000-1.77%90,733+8,481-1,569-7,088+176
2018-12-13509,000+1.19%223,965-15,710+26,945-10,937-298
2018-12-12503,000+1.11%70,653-14,774+8,477+6,417-120
2018-12-11497,5000%124,685-10,355+15,682-5,379+52
2018-12-10497,500+1.84%154,162-11,612+4,280+7,330+2


 
2018-12-05 내년 긍정적 모멘텀 지속 분석 등에 소폭 상승
▷NH투자증권은 동사에 대해 리니지M의 꾸준한 실적과 경쟁 업체 대비 낮은 Valuation, 탄탄한 신작 라인업 등 내년에도 긍정적인 모멘텀이 지속될 것으로 분석. 이에 내년 실적으로 매출액 2.24조원(+29.7% y-y), 영업이익 8,421억원(+33.5% y-y), 당기순이익 6,147억원(+38.0% y-y)을 기록할 것으로 전망.
▷아울러 최근 주가상승에도 불구하고 내년 PER Valuation은 17.8배 수준에 불과하여 대형 게임사로서 프리미엄을 인정받지 못하고 있다는 점에서 신작 성공시 실적 성장과 Valuation Re-rating이 동시에 이뤄질 것으로 전망.
▷투자의견 : BUY[유지], 목표주가 : 600,000원 -> 650,000원[상향]

[ Spot Data ]
2018-11-30  52주 신고가-내년 호실적 기대감 지속
2018-11-28  52주 신고가-내년 호실적 기대감
2018-11-12  유안타증권 대형주 추천종목
- 리니지M 등 기존게임 매출 견조함에서 오는 실적 안정성 - 2019년 리니지2 M 등 신규 대작 5종 출시에 따른 실적 모멘텀 - 글로벌 피어 기업 대비 저평가


[ Spot Issue ]
2018-12-05  내년 긍정적 모멘텀 지속 분석 등에 소폭 상승
2018-11-28  내년 호실적 기대감 등에 상승
2018-11-20  리니지M 매출 증가 및 신작 기대감 등에 소폭 상승
2018-11-12  3분기 실적 컨센서스 상회 분석에 소폭 상승
2018-11-09  18년3분기 연결기준 매출액 4,038.31억(전년동기대비 -44.47%), 영업이익 1,390.08억(전년동기대비 -57.59%), 순이익 944.28억(전년동기대비 -65.67%)
2018-10-02  김택진 대표, 국정감사 소환 예정 소식에 약세
2018-09-04  4분기 신작 및 실적모멘텀 재활성화 기대감에 상승
2018-08-23  9월 대규모 업데이트 소식에 상승
2018-08-14  2분기 호실적 및 자사주 취득 결정에 강세
2018-08-14  658,000주(2,375.38억원) 규모 자사주 취득 결정(기간:2018-08-14~2018-11-13)
2018-08-14  18년2분기 연결기준 매출액 4,364.61억(전년동기대비 +68.76%), 영업이익 1,595.11억(전년동기대비 +324.61%), 순이익 1,402.41억(전년동기대비 +354.92%)
2018-06-20  2분기 실적 부진 전망에 하락
2018-05-28  신작 출시 지연 및 리니지M 매출 감소 우려에 하락
2018-05-15  리니지M 독자 IP 육성 소식 등에 상승
2018-05-11  신작 게임 "블레이드&소울2" 출시 지연 실망감에 하락
2018-05-10  18년1분기 연결기준 매출액 4,751.69억(전년동기대비 +98.40%), 영업이익 2,038.38억(전년동기대비 +569.68%), 순이익 1,191.65억(전년동기대비 +585.10%)
2018-04-09  최대주주가 김택진 외 특수관계인으로 변경
2018-02-07  17년4분기(연결기준) 매출액 5,333.30억(전년동기대비 +87.38%), 영업이익 1,892.23억(전년동기대비 +86.03%), 순이익 1,206.70억(전년동기대비 +80.63%)
2018-02-07  17년 연결기준 매출액 1조7,587억(전년대비 +78.8%), 영업이익 5,850억(전년대비 +77.9%), 순이익 4,439억(전년대비 +63.6%)
2018-02-07  보통주 1주당 7,280원 현금배당 결정(배당기준일:2017-12-31)
2018-01-10  올해 실적 성장 기대에 소폭 상승

* 상기 Spot data & Issue 는 최근 1년간의 데이터이며, 인포스탁 유료회원은 과거 10년치 데이터를 모두 보실 수 있습니다.

--▶ 회원가입 바로가기


 
[게임] PC게임, 온라인게임, 비디오게임, 모바일게임 등 게임관련 콘텐츠 개발, 수입판매 또는 퍼블리싱업체. 경기불황시 가정에서 보내는 시간이 많아짐에 따라 게임이용자가 늘어나 불경기 수혜 산업으로 분류되고 있음. 환율 상승시 수출로열티 등의 수혜를 입으며, M&A와 신작모멘텀 등으로 부각되는 경향이 있음.
[섹터히스토리]
2018-12-10  中 온라인게임 도덕위원회 규제 소식에 약세
2018-11-27  내년 중국 판호 발급 재개 기대감 등으로 상승(주도주 : 액토즈소프트, 대원미디어, 더블유게임즈)
2018-11-19  G-star 2018 역대 최대 규모 기록 등에 상승(주도주 : 네오위즈, 액토즈소프트, 컴투스, 게임빌)
2018-09-03  中 온라인 게임 총량제 도입 소식에 일부 관련주 하락
2018-08-21  中 게임 승인 심사 재개 기대감에 상승(주도주 : 컴투스, 넵튠, 넷마블, 펄어비스)
2018-07-13  하반기 신규 대작게임 출시 기대감에 상승(주도주 : 위메이드, 이스트소프트, 더블유게임즈)
2018-04-05  게임주 2차 성장 사이클 진입 분석에 상승(주도주 : 드래곤플라이, 게임빌)
2017-12-27  겨울 방학 성수기 및 신작 기대감 지속 등으로 상승

[관련종목] 엔씨소프트(036570) 네오위즈(095660) 액토즈소프트(052790) 위메이드(112040) NAVER(035420) 한빛소프트(047080) 엠게임(058630) 넥슨지티(041140) 조이맥스(101730) 드래곤플라이(030350) 웹젠(069080) 조이시티(067000) 플레이위드(023770) 와이디온라인(052770) 컴투스(078340) 게임빌(063080) 네오위즈홀딩스(042420) 바른손이앤에이(035620) 손오공(066910) 시노펙스그린테크(037320) 이스트소프트(047560) 대원미디어(048910) SK컴즈(066270) 다날(064260) NHN엔터테인먼트(181710) 선데이토즈(123420) 더블유게임즈(192080) 엔터메이트(206400) 미투온(201490) 넵튠(217270) 넷마블(251270) 펄어비스(263750) 골드퍼시픽(038530)

[모바일게임(스마트폰)] 모바일게임(Mobile game)이란 "이동전화 단말기에서 이용되는 게임"을 의미함. 국내 모바일게임 산업은 이동통신 서비스의 높은 보급률과 단말기의 고사양화, 모바일 인터넷의 접근성 및 환경 개선 등으로 인해 고성장세를 지속하고 있으며, 현재 이동통신사가 제공하는 핵심 콘텐츠로 자리잡고 있음. 또한 스마트폰 보급 확대와 새로운 채널인 오픈마켓을 통한 해외시장 진출, 스마트폰 이외에 PMP, 태블릿PC 등으로 게임플랫폼이 확대되는 등 향후에도 모바일게임 산업의 발전은 지속될 것으로 전망됨.
[섹터히스토리]
2018-12-10  中 온라인게임 도덕위원회 규제 소식에 약세
2018-11-27  내년 중국 판호 발급 재개 기대감 등으로 상승(주도주 : 신스타임즈, 액토즈소프트, 더블유게임즈)
2018-11-19  G-star 2018 역대 최대 규모 기록 등에 상승(주도주 : 컴투스, 게임빌, 액션스퀘어, 네오위즈, 와이제이엠게임즈)
2018-09-03  中 온라인 게임 총량제 도입 소식에 일부 관련주 하락
2018-08-21  中 게임 승인 심사 재개 기대감에 상승(주도주 : 컴투스, 넵튠, 넷마블, 펄어비스)
2018-07-13  하반기 신규 대작게임 출시 기대감에 상승(주도주 : 위메이드, 조이맥스, 더블유게임즈)
2018-01-26  정부 규제 완화 및 신작 게임 기대감 등으로 상승
2017-12-27  겨울 방학 성수기 및 신작 기대감 지속 등으로 상승

[관련종목] 컴투스(078340) 게임빌(063080) 위메이드(112040) 바른손(018700) 와이디온라인(052770) NAVER(035420) 네오위즈홀딩스(042420) 드래곤플라이(030350) 조이맥스(101730) 엔씨소프트(036570) 바른손이앤에이(035620) NHN엔터테인먼트(181710) 선데이토즈(123420) 넥슨지티(041140) 조이시티(067000) 웹젠(069080) 액토즈소프트(052790) 엠게임(058630) 데브시스터즈(194480) 네오아레나(037340) 한빛소프트(047080) 액션스퀘어(205500) 더블유게임즈(192080) 엔터메이트(206400) 룽투코리아(060240) 에이프로젠 H&G(109960) 썸에이지(208640) 네오위즈(095660) 플레이위드(023770) 신스타임즈(056000) 미투온(201490) 넵튠(217270) 넷마블(251270) 와이제이엠게임즈(193250) 넷게임즈(225570) 스카이문스테크놀로지(033790) 골드퍼시픽(038530) 펄어비스(263750) 베스파(299910)

[증강현실(AR)] 증강현실이란 현실세계에 부가정보를 갖는 3차원 가상정보를 실시간으로 결합하여 하나의 영상으로 보여주는 컴퓨터그래픽 기법을 말함. 눈에 보이는 실물과 관련된 다양한 정보를 즉시 확인할 수 있어 정보 취득이 쉽고 편리하며, 보다 나은 현실감과 몰입감을 제공한다는 장점이 있음. 스마트폰 등 모바일기기의 보급 확대로 모바일 분야에서의 증강현실 기술도입이 빠르게 이루어지고 있으며, 광고, 엔터테인먼트, 교육, 의료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이 가능해 관련시장이 지속적으로 확대될 것으로 전망됨.
[섹터히스토리]
2018-04-05  국방부의 가상현실(VR)·증강현실(AR) 기술 적용 훈련 체계 추진 소식 등으로 일부 관련주 상승(주도주 : 드래곤플라이)
2018-02-19  삼성전자가 MWC 2018에서 AR 글래스를 선보인다는 소식에 상승

[관련종목] 필링크(064800) 아이오케이(078860) 자티전자(052650) 텔레칩스(054450) 인스프리트(073130) 팅크웨어(084730) 한빛소프트(047080) 드래곤플라이(030350) 이랜텍(054210) 나노캠텍(091970) 아이엠(101390) 엠게임(058630) 다날(064260) 손오공(066910) 이에스브이(223310) 텔루스(196450) 넷마블(251270) 엔씨소프트(036570)

 

Copyright by www.infostock.co.kr. All rights Reserved
본 자료는 투자자들에게 도움이 될 만한 정보를 제공할 목적으로 작성되었으며, 당사의 승인없이 무단복제 및 배포할 수 없습니다. 또한, 본 자료의 내용은 당사가 신뢰할 만한 자료 및 정보로 얻어진 것이나, 그 정확성이나 안전성을 보장할 수 없습니다. 따라서, 어떠한 경우에도 고객의 증권투자의 결과에 대한 법적 책임소재의 증빙자료로 사용될 수 없습니다.
★ Since 1999 주식회사 유스넷코리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