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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른손이앤에이 (035620)   분기보고서 (2017.09)    종목토론실
 
온라인/모바일게임 개발 및 영화사업 영위 업체. Full 3D MMORPG 게임인 라그하임과 라스트카오스 및 모바일 게임 히트 등을 서비스 중. 2015년 바른손필름을 흡수합병해 영화사업에 진출.

상장사인 바른손을 비롯해 비상장사인 바른손크리에이티브 등을 계열사로 보유. 최대주주는 문양권 외(22.85%) 상호변경 : 와이티씨텔레콤 -> 온에듀(01년09월) -> 휴센스(02년03월) -> 나코엔터테인먼트(04년03월) -> 티엔터테인먼트(06년03월) -> 바른손게임즈(09년04월) -> 바른손이앤에이(14년4월)
 
[ 매경닷컴 제공 ]
    
일자종가등락률거래량개인외국인기관계기타
2017-11-242,175+2.11%883,945-76,107+89,3710-13,264
2017-11-232,130+0.71%680,754+3,667+23,0160-26,683
2017-11-222,115+2.17%930,543+42,181-14,699+18-27,500
2017-11-212,070+1.72%1,165,789+22,597-32,094-5+9,502
2017-11-202,0350%411,515-2,296+2,7960-500

 
2017-09-27 모바일게임 '프로젝트B' 넥슨과 일본 지역 퍼블리싱 계약 소식에 상승
▷동사는 계열사인 엔투스튜디오가 개발 중인 모바일게임 '프로젝트B'가 넥슨과 일본 지역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힘. '프로젝트B'는 모바일 액션 RPG로 이번 일본 퍼블리싱 계약에 앞서 지난 2월 중국 게임 퍼블리싱 기업 창유와 계약을 마쳐 중국 출시도 준비중인 것으로 알려짐.
▷이와 관련 엔투스튜디오는 "이번 계약으로 중국과 일본 시장에 진출했다며, 더 다양한 국가로의 글로벌 출시를 위해 앞으로도 힘쓰겠다"고 밝힘.


[ Spot Issue ]
2017-09-27  모바일게임 '프로젝트B' 넥슨과 일본 지역 퍼블리싱 계약 소식에 상승
2017-04-24  윈아시아브이엘제1호사모투자합자회사 대상 31억원 규모 사모 EB 발행 결정(만기일:2022-04-28)
2017-04-24  윈아시아브이엘제1호사모투자합자회사 대상 43억원 규모 사모 CB 발행 결정(만기일:2021-04-28)
2017-03-08  계열사 넷게임즈 신작 기대감에 상승
2017-02-28  16년 연결기준 매출액 416.53억(전년대비 +165.3%), 영업이익 149.76억(전년대비 +293.8%), 순이익 334.27억(전년대비 흑자전환)

* 상기 Spot data & Issue 는 최근 1년간의 데이터이며, 인포스탁 유료회원은 과거 10년치 데이터를 모두 보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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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PC게임, 온라인게임, 비디오게임, 모바일게임 등 게임관련 콘텐츠 개발, 수입판매 또는 퍼블리싱업체. 경기불황시 가정에서 보내는 시간이 많아짐에 따라 게임이용자가 늘어나 불경기 수혜 산업으로 분류되고 있음. 환율 상승시 수출로열티 등의 수혜를 입으며, M&A와 신작모멘텀 등으로 부각되는 경향이 있음.
[섹터히스토리]
2017-10-17  신작 출시 기대감에 일부 상승
2017-09-26  게임 대형주 상장 및 모바일 MMO 신작 출시로 인한 게임주 관심 집중에 상승(주도주 : 손오공,위메이드,와이디온라인,엠게임,플레이위드)
2017-09-18  모바일 MMORPG 시장 흥행 속 게임 시장 성장 기대감에 강세(주도주 : 플레이위드, 게임빌, 넵튠, 드래곤플라이, 바른손이앤에이)
2017-06-01  소셜 카지노 게임 기대감에 일부 관련주 상승(주도주 : 미투온,넵튠)
2017-03-07  中 사드 보복 우려에 하락

[관련종목] 엔씨소프트(036570) 네오위즈(095660) 액토즈소프트(052790) 위메이드(112040) NAVER(035420) 한빛소프트(047080) 엠게임(058630) 넥슨지티(041140) 조이맥스(101730) 드래곤플라이(030350) 웹젠(069080) 조이시티(067000) 플레이위드(023770) 이에스에이(052190) 와이디온라인(052770) 컴투스(078340) 게임빌(063080) 네오위즈홀딩스(042420) 바른손이앤에이(035620) 손오공(066910) 이스트소프트(047560) 대원미디어(048910) 다날(064260) 인포바인(115310) NHN엔터테인먼트(181710) 선데이토즈(123420) 더블유게임즈(192080) 엔터메이트(206400) 미투온(201490) 넵튠(217270) 넷마블게임즈(251270) 펄어비스(263750)

[모바일게임(스마트폰)] 모바일게임(Mobile game)이란 "이동전화 단말기에서 이용되는 게임"을 의미함. 국내 모바일게임 산업은 이동통신 서비스의 높은 보급률과 단말기의 고사양화, 모바일 인터넷의 접근성 및 환경 개선 등으로 인해 고성장세를 지속하고 있으며, 현재 이동통신사가 제공하는 핵심 콘텐츠로 자리잡고 있음. 또한 스마트폰 보급 확대와 새로운 채널인 오픈마켓을 통한 해외시장 진출, 스마트폰 이외에 PMP, 태블릿PC 등으로 게임플랫폼이 확대되는 등 향후에도 모바일게임 산업의 발전은 지속될 것으로 전망됨.
[섹터히스토리]
2017-10-17  신작 출시 기대감에 일부 상승
2017-09-18  모바일 MMORPG 시장 흥행 속 게임 시장 성장 기대감에 강세(주도주 : 넷게임즈, 플레이위드, 게임빌, 와이제이엠게임즈, 넵튠)
2017-03-07  中 사드 보복 우려에 하락

[관련종목] 컴투스(078340) 게임빌(063080) 위메이드(112040) 바른손(018700) 와이디온라인(052770) 이에스에이(052190) NAVER(035420) 네오위즈홀딩스(042420) 드래곤플라이(030350) 조이맥스(101730) 엔씨소프트(036570) 바른손이앤에이(035620) NHN엔터테인먼트(181710) 선데이토즈(123420) 넥슨지티(041140) 조이시티(067000) 웹젠(069080) 액토즈소프트(052790) 엠게임(058630) 데브시스터즈(194480) 파티게임즈(194510) 한빛소프트(047080) 액션스퀘어(205500) 더블유게임즈(192080) 엔터메이트(206400) 룽투코리아(060240) 에이프로젠 H&G(109960) 썸에이지(208640) 네오위즈(095660) 플레이위드(023770) 신스타임즈(056000) 미투온(201490) 넵튠(217270) 넷마블게임즈(251270) 와이제이엠게임즈(193250) 넷게임즈(225570)

[가상현실(VR)] 가상현실(Virtual Reality)이란 어떤 특정한 환경이나 상황을 컴퓨터로 만들어서, 그것을 사용하는 사람이 마치 실제 주변 상황∙환경과 상호작용을 하고 있는 것처럼 만들어주는 인간-컴퓨터 사이의 인터페이스를 칭함. 본래 VR기기는 군사용 시뮬레이션을 위해 개발된 이후, 의료 및 산업 분야에 적용되며 위험 축소, 비용 절감 등 장점이 부각됨. 최근에는 삼성전자, 구글 등 IT기업들이 저렴하고 규격이 축소된 제품을 출시하면서 휴대성과 개인화(독립성) 등의 장점 또한 부각되고 있음.
[섹터히스토리]
2017-01-24  포켓몬고 국내 정식 출시 소식에 관련주 상승(주도주 : 하이소닉, 아이엠, 한빛소프트)
2017-01-19  3천억원 규모 신산업 육성 정책펀드 조성 소식에 상승
2017-01-03  CES 2017 기대감에 상승
2017-01-02  CES 2017을 앞둔 기대감에 상승
2016-12-09  글로벌 VR협회 출범 소식에 일부 관련주 상승

[관련종목] 아이엠(101390) 한빛소프트(047080) 에스코넥(096630) 이랜텍(054210) 코렌(078650) 비덴트(121800) 에스피지(058610) 동운아나텍(094170) 와이제이엠게임즈(193250) 덱스터(206560) 나무가(190510) 하이비젼시스템(126700) 삼성전자(005930) LG전자(066570) 픽셀플러스(087600) 레드로버(060300) 칩스앤미디어(094360) 아프리카TV(067160) 토탈소프트(045340) 드래곤플라이(030350) 바른손이앤에이(035620) 세코닉스(053450) 지니뮤직(043610) 소리바다(053110) 알비케이이엠디(106080) 시공테크(020710) 미투온(201490) 주연테크(044380) 다날(064260)

[영화] 영화 수입, 배급 또는 제작, 극장 관련사업을 영위하는 업체. 영화산업은 이질적인 소비욕구를 만족시키기 위해 다양함을 갖추어야하는 산업이며, 지속적인 투자와 불확실한 수익성이 공존하는 특성이 있음.
[섹터히스토리]
없음(無)
[관련종목] CJ CGV(079160) 쇼박스(086980) 제이콘텐트리(036420) CJ E&M(130960) 롯데쇼핑(023530) IHQ(003560) 바른손(018700) 투윈글로벌(066410) 에프엔씨애드컬쳐(063440) NEW(160550) 덱스터(206560) 바른손이앤에이(035620) 세기상사(002420) 쎄니트(037760)

[영상콘텐츠] 영화, 드라마, 애니메이션 등의 영상 콘텐츠 제작 및 배급(유통)업체들. 영상콘텐츠산업은 디지털기술과 네트워크의 발달로 케이블TV, DMB, IPTV, 스마트폰 등 다양한 유통채널을 통한 수익모델이 활성화되고 있음. 특히, 해외시장에서 국내 문화 콘텐츠에 대한 호응도가 높아지고, 정부의 지적재산권 보호 강화로 대표적인 고부가가치 산업으로 성장하고 있음.
[섹터히스토리]
없음(無)
[관련종목] CJ E&M(130960) 삼화네트웍스(046390) IHQ(003560) 초록뱀(047820) 쇼박스(086980) 팬엔터테인먼트(068050) 대원미디어(048910) 바른손(018700) 투윈글로벌(066410) 키이스트(054780) KMH(122450) 에프엔씨애드컬쳐(063440) SM C&C(048550) 화이브라더스코리아(204630) 바른손이앤에이(035620) 스튜디오드래곤(2534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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