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위 하이스탁론 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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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른손이앤에이 (035620)
 
온라인/모바일게임 개발 및 영화사업 영위 업체. Full 3D MMORPG 게임인 라그하임과 라스트카오스 및 모바일 게임 히트 등을 서비스 중. 2015년 바른손필름을 흡수합병해 영화사업에 진출.

상장사인 바른손을 비롯해 비상장사인 바른손크리에이티브 등을 계열사로 보유. 최대주주는 문양권 외(25.24%) 상호변경 : 와이티씨텔레콤 -> 온에듀(01년09월) -> 휴센스(02년03월) -> 나코엔터테인먼트(04년03월) -> 티엔터테인먼트(06년03월) -> 바른손게임즈(09년04월) -> 바른손이앤에이(14년4월)
 
[ 매경닷컴 제공 ]
    
일자종가등락률거래량개인외국인기관계기타
2016-12-072,705-3.22%822,092+9,209-9,20900
2016-12-062,795+4.1%2,898,728+58,838-59,4210+583
2016-12-052,685+2.68%932,650+75,416-73,0280-2,388
2016-12-022,615+2.35%798,708+1,788+2370-2,025
2016-12-012,555-1.35%590,207+69,522-63,991-5,256-275

 
[ Spot Data ]
2016-10-07  상한가-자회사 넷게임즈 우회상장 소식에 상한가-1일 연속


[ Spot Issue ]
2016-10-10  자회사 넷게임즈 우회상장 모멘텀 지속에 급등
2016-10-07  자회사 넷게임즈 우회상장 소식에 상한가
2016-09-21  게임 퍼블리싱 계약 해지 소식에 소폭 하락
2016-09-20  Shenzhen Xunlei Networking Technologies Ltd.(중국)와 체결한 68.84억원(매출액 대비 105.93%) 규모 게임 퍼블리싱 계약(아스텔리아) 해지
2016-08-17  ㈜케이케이홀딩스 대상 50억원 규모 사모 CB 발행 결정(만기일:2019-08-19)
2016-06-16  ㈜넷게임즈 지분 양수 결정에 소폭 상승
2016-06-15  ㈜넷게임즈 주식 311,425주(217.99억원)를 추가 취득키로 결정(취득후지분율:37.91%, 양수예정일:2016-06-17)
2016-06-10  ㈜넷게임즈 주식 11,429주(8.00억원)를 추가 취득키로 결정(취득후지분율:25.45%)
2016-06-08  (주)넷게임즈 주식 37,200주(26.04억원)를 추가 취득키로 결정(취득후지분율:24.99%, 취득예정일:2016-06-07)
2016-04-15  넥슨코리아와 온라인게임 공동사업 계약 체결 및 넥슨코리아 대상 CB 발행 결정에 소폭 상승
2016-04-15  넥슨코리아와 25억원(매출액대비 15.92%) 규모 온라인게임"아스텔리아" 공동사업계약 체결
2016-04-15  넥슨코리아 대상 50억원 규모 사모 CB발행 결정(만기:2019-04-15)
2016-02-29  지난해 영업이익 흑자전환에 강세
2016-02-29  15년(연결기준) 매출액 156.98억(전년대비 +646.0%), 영업이익 38.01억(전년대비 흑자전환), 순손실 6.96억(전년대비 적자지속)
2016-02-03  종속회사 ㈜스튜디오8이 3자배정 유증결정, ㈜다날 등 42.39억원(발행가:21,000)
2016-01-22  모바일 게임 '히트' 흥행 소식에 급등
2016-01-14  ㈜이브이알스튜디오 주식 52만주(2.60억원)를 신규 취득키로 결정(취득후지분율:40%)
2015-12-18  넷이즈(Hangzhou NetEase Leihuo Technology Co., Ltd.)와 17.67억원(매출액대비 83.99%) 규모 모바일게임 'HIT' 퍼블리싱 계약 체결

* 상기 Spot data & Issue 는 최근 1년간의 데이터이며, 보다 과거의 자료는 인포스탁 회원가입 후 보실 수 있습니다.


 
[게임] PC게임, 온라인게임, 비디오게임, 모바일게임 등 게임관련 콘텐츠 개발, 수입판매 또는 퍼블리싱업체. 경기불황시 가정에서 보내는 시간이 많아짐에 따라 게임이용자가 늘어나 불경기 수혜 산업으로 분류되고 있음. 환율 상승시 수출로열티 등의 수혜를 입으며, M&A와 신작모멘텀 등으로 부각되는 경향이 있음.
[섹터히스토리]
2016-08-11  컴투스와 게임빌의 2분기 실적 실망감에 하락
2016-07-18  포켓몬 go 흥행몰이 지속에 관련주 상승(주도주 : 이스트소프트, 다날, 와이디온라인)
2016-07-14  포켓몬 go 흥행 소식에 일부 관련주 연일 상승(주도주 : 한빛소프트, 드래곤플라이)
2016-07-13  포켓몬 go 흥행 소식에 관련주 상승(주도주 : 한빛소프트, 엠게임, 드래곤플라이)
2016-05-04  정부의 VR 산업 육성 소식에 일부 관련주 상승(주도주 : 드래곤플라이,바른손이앤에이)
2016-05-03  1분기 양호한 실적 전망과 어린이날을 앞둔 기대감에 상승

[관련종목] 엔씨소프트(036570) 네오위즈게임즈(095660) CJ E&M(130960) 액토즈소프트(052790) 위메이드(112040) NAVER(035420) 한빛소프트(047080) 엠게임(058630) 넥슨지티(041140) 조이맥스(101730) 드래곤플라이(030350) 웹젠(069080) 조이시티(067000) 플레이위드(023770) 이에스에이(052190) 와이디온라인(052770) 컴투스(078340) 게임빌(063080) 네오위즈홀딩스(042420) 바른손이앤에이(035620) 손오공(066910) 이스트소프트(047560) 대원미디어(048910) SK컴즈(066270) 다날(064260) 옴니텔(057680) 인포바인(115310) NHN엔터테인먼트(181710) 선데이토즈(123420) 더블유게임즈(192080) 엔터메이트(206400) 미투온(201490)

[모바일게임(스마트폰)] 모바일게임(Mobile game)이란 "이동전화 단말기에서 이용되는 게임"을 의미함. 국내 모바일게임 산업은 이동통신 서비스의 높은 보급률과 단말기의 고사양화, 모바일 인터넷의 접근성 및 환경 개선 등으로 인해 고성장세를 지속하고 있으며, 현재 이동통신사가 제공하는 핵심 콘텐츠로 자리잡고 있음. 또한 스마트폰 보급 확대와 새로운 채널인 오픈마켓을 통한 해외시장 진출, 스마트폰 이외에 PMP, 태블릿PC 등으로 게임플랫폼이 확대되는 등 향후에도 모바일게임 산업의 발전은 지속될 것으로 전망됨.
[섹터히스토리]
2016-08-11  컴투스와 게임빌의 2분기 실적 실망감에 하락
2016-07-18  포켓몬 go 흥행몰이 지속에 관련주 상승
2016-05-04  정부의 VR 산업 육성 소식에 일부 관련주 상승(주도주 : 드래곤플라이, 바른손이앤에이)

[관련종목] 컴투스(078340) 게임빌(063080) 위메이드(112040) 바른손(018700) 와이디온라인(052770) 이에스에이(052190) 옴니텔(057680) NAVER(035420) 네오위즈홀딩스(042420) 드래곤플라이(030350) CJ E&M(130960) 조이맥스(101730) 엔씨소프트(036570) 바른손이앤에이(035620) 아프리카TV(067160) NHN엔터테인먼트(181710) 선데이토즈(123420) 넥슨지티(041140) 조이시티(067000) 웹젠(069080) 액토즈소프트(052790) 엠게임(058630) 데브시스터즈(194480) 씨엘인터내셔널(037340) 파티게임즈(194510) 한빛소프트(047080) 액션스퀘어(205500) 더블유게임즈(192080) 엔터메이트(206400) 룽투코리아(060240) 로코조이(109960) 썸에이지(208640) 네오위즈게임즈(095660) 플레이위드(023770) 신스타임즈(056000) 미투온(201490)

[가상현실(VR)] 가상현실(Virtual Reality)이란 어떤 특정한 환경이나 상황을 컴퓨터로 만들어서, 그것을 사용하는 사람이 마치 실제 주변 상황∙환경과 상호작용을 하고 있는 것처럼 만들어주는 인간-컴퓨터 사이의 인터페이스를 칭함. 본래 VR기기는 군사용 시뮬레이션을 위해 개발된 이후, 의료 및 산업 분야에 적용되며 위험 축소, 비용 절감 등 장점이 부각됨. 최근에는 삼성전자, 구글 등 IT기업들이 저렴하고 규격이 축소된 제품을 출시하면서 휴대성과 개인화(독립성) 등의 장점 또한 부각되고 있음.
[섹터히스토리]
2016-11-18  구글 지도 반출 불허 결정에 하락
2016-10-07  정부의 가상/증강현실 국가전략프로젝트 추진 소식에 관련주 상승(주도주 : 아이엠)
2016-08-22  구글 요청 한국 지도 반출 허용 기대감에 일부 관련주 상승
2016-07-18  포켓몬 go 흥행몰이 지속에 관련주 상승(주도주 : 아이엠, 토탈소프트)
2016-07-14  포켓몬 go 흥행 소식에 일부 관련주 연일 상승(주도주 : 한빛소프트, 코렌, 드래곤플라이)
2016-07-13  포켓몬 go 흥행 소식에 관련주 상승(주도주 : 한빛소프트, 드래곤플라이, 나무가)
2016-07-07  정부의 VR 신산업 육성방안 발표에 상승
2016-07-04  리우 올림픽 VR 영상 서비스 소식에 상승(주도주 : 드래곤플라이, 이랜텍, 칩스앤미디어, 에스코넥)
2016-05-19  구글 VR 플랫폼 '데이드림' 공개에 일부 관련주 상승(주도주 : 에스코넥,이랜텍)
2016-02-22  마크 저커버그 페이스북 CEO가 삼성전자와의 VR 파트너쉽을 강조했다는 소식에 일부 관련주 강세(주도주 : 에스코넥,한국큐빅,코렌)

[관련종목] 아이엠(101390) 한빛소프트(047080) 에스코넥(096630) 이랜텍(054210) 코렌(078650) 세븐스타웍스(121800) 에스피지(058610) 동운아나텍(094170) 와이제이엠게임즈(193250) 덱스터(206560) 나무가(190510) 하이비젼시스템(126700) 삼성전자(005930) LG전자(066570) 픽셀플러스(087600) 레드로버(060300) 칩스앤미디어(094360) 아프리카TV(067160) 토탈소프트(045340) 드래곤플라이(030350) 바른손이앤에이(035620) 세코닉스(053450) KT뮤직(043610) 소리바다(053110) 하이소닉(106080) 시공테크(020710) 미투온(201490)

[영화] 영화 수입, 배급 또는 제작, 극장 관련사업을 영위하는 업체. 영화산업은 이질적인 소비욕구를 만족시키기 위해 다양함을 갖추어야하는 산업이며, 지속적인 투자와 불확실한 수익성이 공존하는 특성이 있음.
[섹터히스토리]
없음(無)
[관련종목] CJ CGV(079160) 쇼박스(086980) 제이콘텐트리(036420) CJ E&M(130960) 롯데쇼핑(023530) IHQ(003560) 바른손(018700) 캔들미디어(066410) 에프엔씨애드컬쳐(063440) NEW(160550) 덱스터(206560) 바른손이앤에이(035620)

[영상콘텐츠] 영화, 드라마, 애니메이션 등의 영상 콘텐츠 제작 및 배급(유통)업체들. 영상콘텐츠산업은 디지털기술과 네트워크의 발달로 케이블TV, DMB, IPTV, 스마트폰 등 다양한 유통채널을 통한 수익모델이 활성화되고 있음. 특히, 해외시장에서 국내 문화 콘텐츠에 대한 호응도가 높아지고, 정부의 지적재산권 보호 강화로 대표적인 고부가가치 산업으로 성장하고 있음.
[섹터히스토리]
없음(無)
[관련종목] CJ E&M(130960) 삼화네트웍스(046390) IHQ(003560) 초록뱀(047820) 쇼박스(086980) 팬엔터테인먼트(068050) 대원미디어(048910) 바른손(018700) 캔들미디어(066410) 키이스트(054780) KMH(122450) 에프엔씨애드컬쳐(063440) SM C&C(048550) 화이브라더스(204630) 바른손이앤에이(0356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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