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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른손이앤에이 (035620)   반기보고서 (2017.06)    종목토론실
 
온라인/모바일게임 개발 및 영화사업 영위 업체. Full 3D MMORPG 게임인 라그하임과 라스트카오스 및 모바일 게임 히트 등을 서비스 중. 2015년 바른손필름을 흡수합병해 영화사업에 진출.

상장사인 바른손을 비롯해 비상장사인 바른손크리에이티브 등을 계열사로 보유. 최대주주는 문양권 외(22.85%) 상호변경 : 와이티씨텔레콤 -> 온에듀(01년09월) -> 휴센스(02년03월) -> 나코엔터테인먼트(04년03월) -> 티엔터테인먼트(06년03월) -> 바른손게임즈(09년04월) -> 바른손이앤에이(14년4월)
 
[ 매경닷컴 제공 ]
    
일자종가등락률거래량개인외국인기관계기타
2017-09-201,975-2.71%1,262,614-35,572+35,4880+84
2017-09-192,030-5.14%2,235,564+172,295-165,5810-6,714
2017-09-182,140+8.63%9,745,828+130,477-131,1270+650
2017-09-151,970+7.95%11,511,248+103,318-103,0000-318
2017-09-141,825+0.55%210,201-41,418+41,7180-300

 
[ Spot Data ]
2016-10-07  상한가-자회사 넷게임즈 우회상장 소식에 상한가-1일 연속


[ Spot Issue ]
2017-04-24  윈아시아브이엘제1호사모투자합자회사 대상 31억원 규모 사모 EB 발행 결정(만기일:2022-04-28)
2017-04-24  윈아시아브이엘제1호사모투자합자회사 대상 43억원 규모 사모 CB 발행 결정(만기일:2021-04-28)
2017-03-08  계열사 넷게임즈 신작 기대감에 상승
2017-02-28  16년 연결기준 매출액 416.53억(전년대비 +165.3%), 영업이익 149.76억(전년대비 +293.8%), 순이익 334.27억(전년대비 흑자전환)
2016-10-10  자회사 넷게임즈 우회상장 모멘텀 지속에 급등
2016-10-07  자회사 넷게임즈 우회상장 소식에 상한가

* 상기 Spot data & Issue 는 최근 1년간의 데이터이며, 인포스탁 유료회원은 과거 10년치 데이터를 모두 보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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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PC게임, 온라인게임, 비디오게임, 모바일게임 등 게임관련 콘텐츠 개발, 수입판매 또는 퍼블리싱업체. 경기불황시 가정에서 보내는 시간이 많아짐에 따라 게임이용자가 늘어나 불경기 수혜 산업으로 분류되고 있음. 환율 상승시 수출로열티 등의 수혜를 입으며, M&A와 신작모멘텀 등으로 부각되는 경향이 있음.
[섹터히스토리]
2017-09-18  모바일 MMORPG 시장 흥행 속 게임 시장 성장 기대감에 강세(주도주 : 플레이위드, 게임빌, 넵튠, 드래곤플라이, 바른손이앤에이)
2017-06-01  소셜 카지노 게임 기대감에 일부 관련주 상승(주도주 : 미투온,넵튠)
2017-03-07  中 사드 보복 우려에 하락

[관련종목] 엔씨소프트(036570) 네오위즈(095660) 액토즈소프트(052790) 위메이드(112040) NAVER(035420) 한빛소프트(047080) 엠게임(058630) 넥슨지티(041140) 조이맥스(101730) 드래곤플라이(030350) 웹젠(069080) 조이시티(067000) 플레이위드(023770) 이에스에이(052190) 와이디온라인(052770) 컴투스(078340) 게임빌(063080) 네오위즈홀딩스(042420) 바른손이앤에이(035620) 손오공(066910) 이스트소프트(047560) 대원미디어(048910) 다날(064260) 인포바인(115310) NHN엔터테인먼트(181710) 선데이토즈(123420) 더블유게임즈(192080) 엔터메이트(206400) 미투온(201490) 넵튠(217270) 넷마블게임즈(251270) 펄어비스(263750)

[모바일게임(스마트폰)] 모바일게임(Mobile game)이란 "이동전화 단말기에서 이용되는 게임"을 의미함. 국내 모바일게임 산업은 이동통신 서비스의 높은 보급률과 단말기의 고사양화, 모바일 인터넷의 접근성 및 환경 개선 등으로 인해 고성장세를 지속하고 있으며, 현재 이동통신사가 제공하는 핵심 콘텐츠로 자리잡고 있음. 또한 스마트폰 보급 확대와 새로운 채널인 오픈마켓을 통한 해외시장 진출, 스마트폰 이외에 PMP, 태블릿PC 등으로 게임플랫폼이 확대되는 등 향후에도 모바일게임 산업의 발전은 지속될 것으로 전망됨.
[섹터히스토리]
2017-09-18  모바일 MMORPG 시장 흥행 속 게임 시장 성장 기대감에 강세(주도주 : 넷게임즈, 플레이위드, 게임빌, 와이제이엠게임즈, 넵튠)
2017-03-07  中 사드 보복 우려에 하락

[관련종목] 컴투스(078340) 게임빌(063080) 위메이드(112040) 바른손(018700) 와이디온라인(052770) 이에스에이(052190) NAVER(035420) 네오위즈홀딩스(042420) 드래곤플라이(030350) 조이맥스(101730) 엔씨소프트(036570) 바른손이앤에이(035620) 아프리카TV(067160) NHN엔터테인먼트(181710) 선데이토즈(123420) 넥슨지티(041140) 조이시티(067000) 웹젠(069080) 액토즈소프트(052790) 엠게임(058630) 데브시스터즈(194480) 파티게임즈(194510) 한빛소프트(047080) 액션스퀘어(205500) 더블유게임즈(192080) 엔터메이트(206400) 룽투코리아(060240) 에이프로젠 H&G(109960) 썸에이지(208640) 네오위즈(095660) 플레이위드(023770) 신스타임즈(056000) 미투온(201490) 넵튠(217270) 넷마블게임즈(251270) 와이제이엠게임즈(193250) 넷게임즈(225570)

[가상현실(VR)] 가상현실(Virtual Reality)이란 어떤 특정한 환경이나 상황을 컴퓨터로 만들어서, 그것을 사용하는 사람이 마치 실제 주변 상황∙환경과 상호작용을 하고 있는 것처럼 만들어주는 인간-컴퓨터 사이의 인터페이스를 칭함. 본래 VR기기는 군사용 시뮬레이션을 위해 개발된 이후, 의료 및 산업 분야에 적용되며 위험 축소, 비용 절감 등 장점이 부각됨. 최근에는 삼성전자, 구글 등 IT기업들이 저렴하고 규격이 축소된 제품을 출시하면서 휴대성과 개인화(독립성) 등의 장점 또한 부각되고 있음.
[섹터히스토리]
2017-01-24  포켓몬고 국내 정식 출시 소식에 관련주 상승(주도주 : 하이소닉, 아이엠, 한빛소프트)
2017-01-19  3천억원 규모 신산업 육성 정책펀드 조성 소식에 상승
2017-01-03  CES 2017 기대감에 상승
2017-01-02  CES 2017을 앞둔 기대감에 상승
2016-12-09  글로벌 VR협회 출범 소식에 일부 관련주 상승
2016-11-18  구글 지도 반출 불허 결정에 하락
2016-10-07  정부의 가상/증강현실 국가전략프로젝트 추진 소식에 관련주 상승(주도주 : 아이엠)

[관련종목] 아이엠(101390) 한빛소프트(047080) 에스코넥(096630) 이랜텍(054210) 코렌(078650) 비덴트(121800) 에스피지(058610) 동운아나텍(094170) 와이제이엠게임즈(193250) 덱스터(206560) 나무가(190510) 하이비젼시스템(126700) 삼성전자(005930) LG전자(066570) 픽셀플러스(087600) 레드로버(060300) 칩스앤미디어(094360) 아프리카TV(067160) 토탈소프트(045340) 드래곤플라이(030350) 바른손이앤에이(035620) 세코닉스(053450) 지니뮤직(043610) 소리바다(053110) 알비케이이엠디(106080) 시공테크(020710) 미투온(201490) 주연테크(044380) 다날(064260)

[영화] 영화 수입, 배급 또는 제작, 극장 관련사업을 영위하는 업체. 영화산업은 이질적인 소비욕구를 만족시키기 위해 다양함을 갖추어야하는 산업이며, 지속적인 투자와 불확실한 수익성이 공존하는 특성이 있음.
[섹터히스토리]
없음(無)
[관련종목] CJ CGV(079160) 쇼박스(086980) 제이콘텐트리(036420) CJ E&M(130960) 롯데쇼핑(023530) IHQ(003560) 바른손(018700) 투윈글로벌(066410) 에프엔씨애드컬쳐(063440) NEW(160550) 덱스터(206560) 바른손이앤에이(035620) 세기상사(002420) 쎄니트(037760)

[영상콘텐츠] 영화, 드라마, 애니메이션 등의 영상 콘텐츠 제작 및 배급(유통)업체들. 영상콘텐츠산업은 디지털기술과 네트워크의 발달로 케이블TV, DMB, IPTV, 스마트폰 등 다양한 유통채널을 통한 수익모델이 활성화되고 있음. 특히, 해외시장에서 국내 문화 콘텐츠에 대한 호응도가 높아지고, 정부의 지적재산권 보호 강화로 대표적인 고부가가치 산업으로 성장하고 있음.
[섹터히스토리]
없음(無)
[관련종목] CJ E&M(130960) 삼화네트웍스(046390) IHQ(003560) 초록뱀(047820) 쇼박스(086980) 팬엔터테인먼트(068050) 대원미디어(048910) 바른손(018700) 투윈글로벌(066410) 키이스트(054780) KMH(122450) 에프엔씨애드컬쳐(063440) SM C&C(048550) 화이브라더스코리아(204630) 바른손이앤에이(0356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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