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위 하이스탁론 3.0%~
☏1599-0151


바른손이앤에이 (035620)   반기보고서 (2018.06)    종목토론실
 
온라인/모바일게임 개발 및 영화사업 영위 업체. Full 3D MMORPG 게임인 라그하임과 라스트카오스 및 모바일 게임 히트 등을 서비스 중. 2015년 바른손필름을 흡수합병해 영화사업에 진출.

상장사인 바른손을 비롯해 비상장사인 바른손크리에이티브 등을 계열사로 보유. 최대주주는 문양권 외(25.87%) 상호변경 : 와이티씨텔레콤 -> 온에듀(01년09월) -> 휴센스(02년03월) -> 나코엔터테인먼트(04년03월) -> 티엔터테인먼트(06년03월) -> 바른손게임즈(09년04월) -> 바른손이앤에이(14년4월)
 
[ 매경닷컴 제공 ]

일자종가등락률거래량개인외국인기관계기타
2018-11-121,340-0.37%130,690-27,993-6,438+42+34,389
2018-11-091,345+1.13%77,767-2,205+2,20500
2018-11-081,330+0.76%123,652-55,345+20,4470+34,898
2018-11-071,320-2.58%190,675-20,627-29,902+1,294+49,235
2018-11-061,355+1.5%151,447-52,404-8,453-39+60,896


 
2018-05-29 넥슨의 넷게임즈 지분 인수 소식에 상승
▷넷게임즈는 전일 장 마감 후 최대주주 및 특수관계자인 (주)바른손이앤에이 외 2인이 당사 주식 7,099,314주(30%)를 (주)넥슨코리아에게 양도하는 최대주주 변경 수반 주식 양수도 계약을 체결했다고 공시. 양수도 대금은 1,449.96억원 규모이며, 변경 예정 최대주주인 (주)넥슨코리아의 예정 소유비율은 48.31%임. 최대주주 변경 예정일은 2018년6월27일임.
▷이 같은 소식에 넷게임즈가 넥슨에 피인수된다는 기대감에 상승 마감했으며, 넷게임즈의 기존 최대주주 바른손이앤에이와 특수관계자 바른손도 재무구조 개선 기대감에 상승 마감.

[ Spot Data ]
2018-02-28  급등-세계 최초 VR+4DX 영화 출시 기대감에 급등


[ Spot Issue ]
2018-10-30  ㈜스튜디오8 주식 305,451주를 73.30억원에 추가 취득키로 결정(취득후지분율:58.43%)
2018-10-11  공매도 과열종목 지정
2018-09-11  사옥사용 및 고정 임대수익 창출위해 520억원 규모 유형자산(한남동 토지 및 건물) 양수 결정
2018-08-20  종속회사 ㈜스튜디오8, 589,830주(141.55억원) 규모 주주배정 유상증자 결정(기준일:2018-09-03, 주당 약 0.36주 배정, 확정발행가:24,000원, 청약예정:2018-09-27(구주주))
2018-06-29  (주)바른손 주식 2,513,465주 70.00억원에 추가 취득키로 결정(취득후지분율:32.40%, 취득예정일:2018-07-09)
2018-05-29  넥슨의 넷게임즈 지분 인수 소식에 상승
2018-05-28  ㈜넷게임즈 주식 4,707,878주를 961.53억원에 양도키로 결정(처분후 지분율:11.10%, 양도예정일:2018-06-27)
2018-03-27  CJ E&M과 영화 '기생충' 제작 계약 체결에 강세
2018-03-26  씨제이이앤엠㈜와 125억원(매출액대비 30%) 규모 영화 "기생충"제작 및 공급계약 체결
2018-02-28  세계 최초 VR+4DX 영화 출시 기대감에 급등
2018-02-13  17년 연결기준 매출액 314.30억(전년대비 -24.54%), 영업손실 12.19억(전년대비 적자전환), 순손실 305.21억(전년대비 적자전환)

* 상기 Spot data & Issue 는 최근 1년간의 데이터이며, 인포스탁 유료회원은 과거 10년치 데이터를 모두 보실 수 있습니다.

--▶ 회원가입 바로가기


 
[게임] PC게임, 온라인게임, 비디오게임, 모바일게임 등 게임관련 콘텐츠 개발, 수입판매 또는 퍼블리싱업체. 경기불황시 가정에서 보내는 시간이 많아짐에 따라 게임이용자가 늘어나 불경기 수혜 산업으로 분류되고 있음. 환율 상승시 수출로열티 등의 수혜를 입으며, M&A와 신작모멘텀 등으로 부각되는 경향이 있음.
[섹터히스토리]
2018-09-03  中 온라인 게임 총량제 도입 소식에 일부 관련주 하락
2018-08-21  中 게임 승인 심사 재개 기대감에 상승(주도주 : 컴투스, 넵튠, 넷마블, 펄어비스)
2018-07-13  하반기 신규 대작게임 출시 기대감에 상승(주도주 : 위메이드, 이스트소프트, 더블유게임즈)
2018-04-05  게임주 2차 성장 사이클 진입 분석에 상승(주도주 : 드래곤플라이, 게임빌)
2017-12-27  겨울 방학 성수기 및 신작 기대감 지속 등으로 상승

[관련종목] 엔씨소프트(036570) 네오위즈(095660) 액토즈소프트(052790) 위메이드(112040) NAVER(035420) 한빛소프트(047080) 엠게임(058630) 넥슨지티(041140) 조이맥스(101730) 드래곤플라이(030350) 웹젠(069080) 조이시티(067000) 플레이위드(023770) 와이디온라인(052770) 컴투스(078340) 게임빌(063080) 네오위즈홀딩스(042420) 바른손이앤에이(035620) 손오공(066910) 시노펙스그린테크(037320) 이스트소프트(047560) 대원미디어(048910) SK컴즈(066270) 다날(064260) NHN엔터테인먼트(181710) 선데이토즈(123420) 더블유게임즈(192080) 엔터메이트(206400) 미투온(201490) 넵튠(217270) 넷마블(251270) 펄어비스(263750) 골드퍼시픽(038530)

[영화] 영화 수입, 배급 또는 제작, 극장 관련사업을 영위하는 업체. 영화산업은 이질적인 소비욕구를 만족시키기 위해 다양함을 갖추어야하는 산업이며, 지속적인 투자와 불확실한 수익성이 공존하는 특성이 있음.
[섹터히스토리]
2018-05-11  CJ CGV 실적 호조 속 상승(주도주 : CJ CGV, 제이콘텐트리, NEW)

[관련종목] CJ CGV(079160) 쇼박스(086980) 제이콘텐트리(036420) 롯데쇼핑(023530) IHQ(003560) 이매진아시아(036260) 바른손(018700) 아컴스튜디오(066410) SM Life Design(063440) NEW(160550) 덱스터(206560) 바른손이앤에이(035620) 세기상사(002420) 쎄니트(037760) CJ ENM(035760)

[영상콘텐츠] 영화, 드라마, 애니메이션 등의 영상 콘텐츠 제작 및 배급(유통)업체들. 영상콘텐츠산업은 디지털기술과 네트워크의 발달로 케이블TV, DMB, IPTV, 스마트폰 등 다양한 유통채널을 통한 수익모델이 활성화되고 있음. 특히, 해외시장에서 국내 문화 콘텐츠에 대한 호응도가 높아지고, 정부의 지적재산권 보호 강화로 대표적인 고부가가치 산업으로 성장하고 있음.
[섹터히스토리]
2018-11-08  스튜디오드래곤 실적 호조 및 드라마 중국 수출 기대감 등으로 상승(주도주 : IHQ, 초록뱀, 스튜디오드래곤)
2018-11-02  美 넷플릭스 주가 강세 속 상승(주도주 : IHQ, NEW, 스튜디오드래곤)
2018-10-17  넷플릭스 실적 호조 소식 등으로 상승(주도주 : 바른손, 스튜디오드래곤, 키이스트, 제이콘텐트리)
2018-07-18  美 넷플릭스 실적 부진 속 하락
2018-04-03  中 사드보복 해제 기대감 지속에 상승(주도주 : 화이브라더스코리아, 초록뱀)
2018-04-02  中 사드 보복 해제 기대감에 상승(주도주 : 쇼박스, 화이브라더스코리아, 대원미디어, 삼화네트웍스)
2018-03-12  사드 갈등 완화 기대감 지속에 상승(주도주 : 레드로버, 에프엔씨엔터, 제이콘텐트리)
2018-03-02  넷플릭스 효과 및 中 수출 물량 증가 등에 따른 실적 기대감에 상승
2018-02-01  사드 보복 해소 기대감에 상승(주도주 : 화이브라더스코리아, 바른손이앤에이, 이매진아시아, 스튜디오드래곤)
2018-01-26  넷플릭스, 한국 콘텐츠 발굴 및 투자 소식에 상승(주도주 : 화이브라더스, 팬엔터테인먼트, 삼화네트웍스, 에프엔씨애드컬쳐)
2018-01-18  드라마 中 수출 기대감에 상승(주도주 : 대원미디어, IHQ, SBS미디어홀딩스)

[관련종목] 삼화네트웍스(046390) IHQ(003560) 초록뱀(047820) 쇼박스(086980) 팬엔터테인먼트(068050) 대원미디어(048910) SM C&C(048550) 키이스트(054780) 스튜디오드래곤(253450) SBS콘텐츠허브(046140) SBS미디어홀딩스(101060) SBS(034120) 이매진아시아(036260) SM Life Design(063440) 바른손(018700) 아컴스튜디오(066410) 화이브라더스코리아(204630) 바른손이앤에이(035620) 제이콘텐트리(036420) NEW(160550) JYP Ent.(035900) 큐로홀딩스(051780) 레드로버(060300) 에프엔씨엔터(173940) KMH(122450) CJ ENM(035760)

[모바일게임(스마트폰)] 모바일게임(Mobile game)이란 "이동전화 단말기에서 이용되는 게임"을 의미함. 국내 모바일게임 산업은 이동통신 서비스의 높은 보급률과 단말기의 고사양화, 모바일 인터넷의 접근성 및 환경 개선 등으로 인해 고성장세를 지속하고 있으며, 현재 이동통신사가 제공하는 핵심 콘텐츠로 자리잡고 있음. 또한 스마트폰 보급 확대와 새로운 채널인 오픈마켓을 통한 해외시장 진출, 스마트폰 이외에 PMP, 태블릿PC 등으로 게임플랫폼이 확대되는 등 향후에도 모바일게임 산업의 발전은 지속될 것으로 전망됨.
[섹터히스토리]
2018-09-03  中 온라인 게임 총량제 도입 소식에 일부 관련주 하락
2018-08-21  中 게임 승인 심사 재개 기대감에 상승(주도주 : 컴투스, 넵튠, 넷마블, 펄어비스)
2018-07-13  하반기 신규 대작게임 출시 기대감에 상승(주도주 : 위메이드, 조이맥스, 더블유게임즈)
2018-01-26  정부 규제 완화 및 신작 게임 기대감 등으로 상승
2017-12-27  겨울 방학 성수기 및 신작 기대감 지속 등으로 상승

[관련종목] 컴투스(078340) 게임빌(063080) 위메이드(112040) 바른손(018700) 와이디온라인(052770) NAVER(035420) 네오위즈홀딩스(042420) 드래곤플라이(030350) 조이맥스(101730) 엔씨소프트(036570) 바른손이앤에이(035620) NHN엔터테인먼트(181710) 선데이토즈(123420) 넥슨지티(041140) 조이시티(067000) 웹젠(069080) 액토즈소프트(052790) 엠게임(058630) 데브시스터즈(194480) 네오아레나(037340) 한빛소프트(047080) 액션스퀘어(205500) 더블유게임즈(192080) 엔터메이트(206400) 룽투코리아(060240) 에이프로젠 H&G(109960) 썸에이지(208640) 네오위즈(095660) 플레이위드(023770) 신스타임즈(056000) 미투온(201490) 넵튠(217270) 넷마블(251270) 와이제이엠게임즈(193250) 넷게임즈(225570) 스카이문스테크놀로지(033790) 골드퍼시픽(038530) 펄어비스(263750)

[가상현실(VR)] 가상현실(Virtual Reality)이란 어떤 특정한 환경이나 상황을 컴퓨터로 만들어서, 그것을 사용하는 사람이 마치 실제 주변 상황∙환경과 상호작용을 하고 있는 것처럼 만들어주는 인간-컴퓨터 사이의 인터페이스를 칭함. 본래 VR기기는 군사용 시뮬레이션을 위해 개발된 이후, 의료 및 산업 분야에 적용되며 위험 축소, 비용 절감 등 장점이 부각됨. 최근에는 삼성전자, 구글 등 IT기업들이 저렴하고 규격이 축소된 제품을 출시하면서 휴대성과 개인화(독립성) 등의 장점 또한 부각되고 있음.
[섹터히스토리]
2018-04-05  국방부의 가상현실(VR)·증강현실(AR) 기술 적용 훈련 체계 추진 소식 등으로 상승(주도주 : 솔트웍스, 드래곤플라이)

[관련종목] 아이엠(101390) 한빛소프트(047080) 에스코넥(096630) 이랜텍(054210) 코렌(078650) 에스피지(058610) 동운아나텍(094170) 와이제이엠게임즈(193250) 덱스터(206560) 나무가(190510) 하이비젼시스템(126700) 삼성전자(005930) LG전자(066570) 픽셀플러스(087600) 레드로버(060300) 칩스앤미디어(094360) 아프리카TV(067160) 토탈소프트(045340) 드래곤플라이(030350) 바른손이앤에이(035620) 세코닉스(053450) 지니뮤직(043610) 소리바다(053110) 지투하이소닉(106080) 시공테크(020710) 미투온(201490) 주연테크(044380) 다날(064260) 텔루스(196450) 솔트웍스(230980) 넷마블(251270)

 

Copyright by www.infostock.co.kr. All rights Reserved
본 자료는 투자자들에게 도움이 될 만한 정보를 제공할 목적으로 작성되었으며, 당사의 승인없이 무단복제 및 배포할 수 없습니다. 또한, 본 자료의 내용은 당사가 신뢰할 만한 자료 및 정보로 얻어진 것이나, 그 정확성이나 안전성을 보장할 수 없습니다. 따라서, 어떠한 경우에도 고객의 증권투자의 결과에 대한 법적 책임소재의 증빙자료로 사용될 수 없습니다.
★ Since 1999 주식회사 유스넷코리아 ★